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지역축제 현장으로…괴산 산막이옛길·올갱이축제
등록일 : 2015.08.03
미니플레이

본격적인 여름휴가철입니다.

아직까지 휴가지를 결정하지 못했다면 가까운 지역에서 열리는 축제를 즐기고 주변의 명소를 방문하는 것은 어떨까요?

윤이라 기자가 소개합니다.

피부가 따가울 정도로 내리쬐는 뜨거운 태양, 한 걸음 한 걸음 내딛는 게 버거울 정도의 더위입니다.

하지만 땀을 뻘뻘 흘리며 산막이옛길을 오르는 관광객들의 표정은 밝습니다.

혹독하기만 한 태양에서 잠시나마 벗어나 소나무 그늘 밑에서 쉴 수 있고, 홀로 조용히 요동치는 물결을 바라보고 있으면 어느덧 혼란스러웠던 머리가 비워지고 마음이 평온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최근 최고의 관광지로 각광받고 있는 이곳 산막이옛길은 사시사철 아름다운 경치로 잘 알려져 있지만, 그중에서도 여름철에 유난히 아름다워 '여름 길' 이라고도 불립니다.

인터뷰> 김대진/ 충북 괴산군 자연환경해설사

(산막이옛길은 사계절이 아름다운 길이라고 알려져 있는데 사실은 여름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숲속으로 걸어가시다가 고개를 들어보시면 머루와 다래가 열려있고.. )

칠성면에서는 둔율 올갱이 마을의 '올갱이 축제' 가 한창입니다.

친구들끼리 한마리라도 서로 더 잡아보겠다고 경쟁을 하기도 하고, 흥겨운 음악을 들으며  직접 잡은 올갱이로 가족들과 전을 부쳐 먹기도 합니다.

인터뷰> 김진태 / 서울시 면목동

(시골에 왔다가 축제가 있다고 해서 왔는데요. 물도 깨끗하고 시원하고 맛있는 것도 많고 한번 와서 즐기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

일요일까지 계속되는 올갱이 마을 축제에 참여하면, 황금올갱이 잡기와 반딧불이 생태체험,

야간 수중잡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하면서 새로운 추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

KTV 윤이라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