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메르스 피해 공연계 지원사업 '접수 시작'
등록일 : 2015.08.06
미니플레이

정부가 메르스로 피해를 본 공연계 지원을 위해 추경예산 500여 억원을 지원하기로 한 가운데 오늘부터 지원 작품 신청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공연계로서는 그나마 숨통이 트일 것 같은데요, 윤이라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메르스로 피해를 입은 공연계를 지원하기 위해 투입할 돈은 모두 510억원...

먼저 관객이 공원 티켓을 사면 티켓을 한 장 더 주는 원플러스원 행사에 300억원이 지원됩니다.

공연 장르에는 제한이 없지만 영세한 공연사업자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5만원 이하의 공연티켓에 대해 회차당 100석으로 제한했습니다.

오늘(5일)부터 지원을 받을 작품 신청이 시작됐고 오는 18일부터 원플러스원 티켓 예매사이트를 통해 표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공연업계는 정부의 이번 지원으로 다소나마 숨통이 트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전화인터뷰> 고강민/ 극단 '마방진' 대표(지원신청 공연사업자)

(올해 메르스가 창궐하면서... 제 주위에 극단하시는 분들도 극단을 30년 하면서 이렇게 힘들었던 적이 없었다고 하셨고...얼마전에 문화예술위원회 홈페이지에서 '1+1 사업'을 한다는 공지를 봤고 큰 희망을 갖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추경예산 200억원을 투입해 메르스 피해를 입은 공연단체를 중심으로 300곳을 선정해 농산어촌과 복지시설 등에서 순회공연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또 문화예술진흥기금 10억원을 활용해 공연단체 당 2천만원 이내에서 대관료 80%를 지원해 주기로 했습니다.

이번 정부의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문체부 누리집이나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고, 공모신청은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을 통해 인터넷으로 하면 됩니다.

KTV 윤이라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