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박 대통령, 광복절 특사 고심…'경제인 엄격 적용'
박근혜 대통령이 광복 70주년 특별사면 대상자 선정과 관련해 경제인에 대한 기준과 원칙을 신중하고도 엄격하게 적용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따라 최종 사면명단에 포함될 경제인이 예상보다 줄어들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2. 軍 DMZ작전, 저지→격멸로 바꾼다
우리 군의 비무장지대 수색·정찰작전 개념이 공세적으로 변화됩니다.
지금까지는 북한군이 DMZ내 군사분계선을 넘지 못하도록 저지하는 개념이었다면, 앞으로는 DMZ 안의 북한군을 격멸시키는 개념으로 바뀌게 될 것이라고 국방부는 밝혔습니다.
3. 30대그룹 계열사 14일 휴무…"내수활성화 앞장"
30대 그룹 계열사들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된 오는 14일 휴무를 시행합니다.
전국경제인연합회는 30대 그룹 계열사들이 내수활성화를 위해 그룹 방침에 따라 14일 유급 자율휴무를 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4. 현대차 내년부터 모든 계열사 임금피크제 도입
정부의 노동 개혁 추진에 따라 현대자동차그룹이 내년부터 모든 계열사에 임금피크제를 도입하기로 했습니다.
현대차그룹은 "청년고용 확대와 고용안정에 대한 사회적 요구에 적극 부응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5. 국고보조금 누수 방지…부정수급시 5배 물어내야
부정한 방법으로 보조금을 타냈을 때, 금액의 최대 5배를 내도록 하는 등 제재 수위가 한층 높아집니다.
정부는 오늘 '보조금 관리에 관한 법률' 개정안을 국무회의에서 확정했습니다.
6. 역대 최대규모 '코리아 그랜드세일' 열린다
오는 14일부터 10월 31일까지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코리아 그랜드 세일'이 열립니다.
최근 메르스로 위축된 경기를 살리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항공사와 호텔, 백화점 등 250여 업체가 참여하는 역대 최대규모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