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V 100년의 행복, 희망 대한민국 (118회) 주요 내용
‘농촌관광 체험단’ 여행경비 공짜!
다가오는 여름휴가철을 맞아, 메르스 여파로 위축된 국내관광을 살리기 위해 정부가 나섰다. 농림축산식품부는 7월 18일, 농촌체험마을을 제대로 알려 농촌관광 확산을 유도하기 위해 ‘농촌관광 체험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농촌에 사회·경제적 활력을 불어넣고, 국내관광 활성화를 위해 국민과 정부가 함께 노력하는 현장을 찾아가본다.
금융서비스, 인터넷·모바일시대 열린다
금융위원회가 금융시장 활성화를 위해 금융분야 대대적인 개혁을 추진하는 가운데, 금융산업의 자율과 경쟁을 확대하기 위해 금융규제 전체를 금융환경 변화에 부합하도록 개선하기로 했다. 그 중에서도 금융과 IT기술을 활용한 인터넷, 모바일 금융서비스인 핀테크는 금융시장의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데. 국내 금융산업의 경쟁과 혁신을 위해 노력하는 현장을 찾아가본다.
아시아 젊은 예술가, DMZ 평화를 노래하다!
광복 70주년을 맞아 문화체육관광부 주최로 아시아의 젊은 예술가들이 DMZ 지역에서 평화를 기원하는 <아시아 신진예술가 100인의 DMZ투어 평화예술제>가 열린다. 아시아 10개국 신진예술가 50명과 한국예술종합학교 학생 50여명이 함께 참여한다. 아시아의 젊은 예술가들이 모여 함께 분단의 벽을 넘어 하나가 되고자 하는 현장으로 가본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