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한미, 오늘부터 '을지프리덤가디언 연습' 실시
한미 연합훈련인 을지프리덤가디언 연습이 오늘부터 시작됐습니다.
오는 2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훈련에는 우리 군 5만여 명과 미군 3만여 명이 참가할 예정입니다.
2 박 대통령 "평화통일 기반도 군사 대비 태세 전제돼야"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 을지프리덤가디언 연습 첫 날을 맞아 을지 국무회의를 주재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우리가 추구하는 평화통일의 기반을 마련하는 것도 확고한 군사 대비태세가 전제돼야 이뤄질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3 우수 창업 아이디어 '보육+투자' 일괄 지원
창조경제혁신센터를 통해 발굴된 우수한 아이디어나 기술이 사업화될 수 있도록 창업보육과 투자가 한번에 지원됩니다.
미래창조과학부는 창업 준비를 집중 지원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이노6플러스 사업을 본격화할 예정입니다.
4 9월 국제선 유류할증료 '0원'…6년 만에 처음
국제유가 하락의 영향으로 다음 달 국제선 항공권의 유류할증료가 6년 만에 없어집니다.
유류할증료의 기준이 되는 7월 중순에서 8월 중순 사이 싱가포르 항공유의 갤런당 평균값이 떨어지면서 유류할증료가 없어지게 됐습니다.
5 은행거래 지각변동…모바일 고객 증가세
스마트폰으로 은행 업무를 보는 일이 일상화되고 PC 기반 인터넷뱅킹은 축소되는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한국은행이 발표한 자료를 보면 스마트폰뱅킹 고객은 1년 전에 비해 33.8% 늘어났습니다.
6 상반기 보이스피싱 피해, 지난해보다 23% 줄어
대포 통장 등을 이용한 보이스피싱 사기 피해가 많이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금융감독원은 올해 상반기 금융사기 피해액은 약 천5백억 원으로, 지난해 하반기보다 23% 정도 줄었다고 밝혔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