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박 대통령 "노동개혁 미룰 시간 없어"
박근혜 대통령은 노동 시장 구조 개혁을 더 이상 미루거나 지체할 시간이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오늘 수석비서관 회의에서 노사의 책임있는 대승적 결단을 다시 한번 부탁한다고 말했습니다.
2 "확고한 안보태세 구축…원칙에 입각해 대응"
황교안 국무총리는 정부가 북한의 도발행위에 대해 과거 어느 때보다도 확고한 안보태세를 구축하고 분명한 원칙에 입각해 대응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황 총리는 오늘 군사적 긴장은 우리의 튼튼한 안보와 남북신뢰 회복의중요성을 잘 보여주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3 울릉도에 공항 건설…2020년 완공 예정
현재 배로만 접근할 수 있는 울릉도에 공항이 건설됩니다.
울릉공항 건설사업이 환경부의 전략환경 영향평가를 통과함에 따라 2017년 착공돼 2020년에 완공될 예정입니다.
4 전국 창조경제혁신센터서 농식품 창업 지원
농림축산식품부가 전국 창조경제 혁신센터와 함께 농식품 분야 창업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창업 희망자는 가까운 지역 혁신센터나 농식품 창업 기관에 문의하면 전문적인 상담과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5 인천공항 고속도로 통행료 1천원 인하
인천공항 고속도로의 통행료가 다음 달 1일부터 소형차 기준으로 최대 천 원가량 인하됩니다.
국토교통부는 고금리 금융자금을 저금리로 전환하는 자금 재조달을 통해 통행료를 내리기로 했습니다.
6 범죄 피해자 주거 지원 대상 확대
더 많은 범죄피해자가 새 보금자리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주거지원 대상이 확대됩니다.
법무부는 범죄피해자 주거지원 대상 범위를 전치 2개월 이상의 중상해에서 전치 5주 이상의 상해로 늘렸습니다.
7 전국 국립자연휴양림 '문화가 있는 날' 무료
'문화가 있는 날'인 오는 26일 전국 국립자연휴양림에 무료로 입장할 수 있게 됐습니다.
다만 주차료와 기타 시설 사용료는 유료입니다.
8 국민안전처, 태풍 '고니' 대비 강화
많은 비를 동반할 것으로 보이는 태풍 '고니'가 북상하면서 국민안전처가 대비 강화에 나섭니다.
국민안전처는 인명피해가 우려되는 지역을 점검하고, 태풍 영향이 클 것으로 보이는 강원도에 현장상황관리관도 파견할 예정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