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수원 고용복지플러스센터 개소…전국 20번째
등록일 : 2015.08.27
미니플레이

고용서비스는 물론 복지서비스까지 한번에 받을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고용복지플러스센터인데요.

지난해 경기도 남양주센터를 시작으로 전국적으로 문을 열었는데, 오늘 20번째로 수원센터가 개소했습니다.

신국진 기자가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하나, 둘, 셋"

일자리와 복지 관련 서비스를 한 번에 받을 수 있는 고용복지플러스센터.

경기도에 5번째, 전국에서 20번째로 수원 고용복지플러스센터가 문을 열었습니다.

수원고용복지플러스센터는 수원시 일자리 센터와 복지지원팀 등 6개 기관이 참여한 복합 서비스 기관입니다.

산업인력공단과 업무 이원화를 통해 삼성전자 등 대기업의 구인구직을 연결하고, 여성단체와 함께 사회 안전망을 확보합니다.

특히, 구직활동 지원은 물론 복지 수혜자의 취업지원, 자녀 돌봄 서비스도 병행합니다.

정양희 / 수원고용복지플러스센터 취업지원팀장

“수원시는 전국 평균에 비해 여성고용률이 낮은 편이기 때문에 고용복지플러스센터 개소를 시작으로 여성고용률을 70%대로 확대시키고, 관내 대학이 많은 특성을 살려 청년층을 위한 취업 성공패키지를 특화시킬 것입니다.”

지난해 문을 연 고용복지플러스센터는 이미 정부 3.0 국민 대표 서비스 기관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올해, 고용 복지서비스 연계실적만 3천300여건을 넘었고, 주민 만족도는 5점 만점에 4.22점으로 높게 나타났습니다.

취업실적도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2.2% 증가했습니다.

이기권 / 고용노동부 장관

“여러분의 고민과 고충을 털어놓고 상담하는 기관입니다. 일자리든 여러분의 소리, 아이키우는 문제, 신용관련 문제를 센터에 와서 상담하면 최소한의 여러분의 고민의 반은 해결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신국진 기자 / skj7621@korea.kr

"정부는 노동시장이 안정될 수 있도록 서비스 내실화에 나서고, 2017년까지 센터를 70개소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KTV 신국진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