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박 대통령, 창조경제혁신센터 페스티벌 현장 참관
등록일 : 2015.08.31
미니플레이

지난 27과 28일 이틀 동안 대전 카이스트에서 창조경제혁신센터 페스티벌이 열렸습니다.

행사 첫날 개막식에 참석한 박근혜 대통령은 각종 창조경제 성과 전시물들을 둘러보며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김성현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 스마트 워치.

스마트폰에 온 문자 메시지나 각종 문서를 점자로 변환해 시각장애인에게 전달합니다.

김주윤/DOT 대표

(지금은 타임지, 포춘지, BBC까지 보도가 돼서 전 세계 시각장애인들에게 연결이 된 상태입니다.)

박 대통령

(새로운 제품을 넘어서 장애인들에게 굉장히 희소식을 전하는 그런 역할도 되겠습니다.)

박 대통령은 쉽게 분리해 설거지 하듯 닦을 수 있는 가습기에도 많은 관심을 나타냈습니다.

박 대통령

((가습기)살균제 그런 부작용도 크게 나고...앞으로는 그럴 일이 없는 거죠. 좋은 일 하셨어요.)

참관에 앞서 박 대통령은 투자 협약식에도 참석했습니다.

총 24곳의 벤처 창업기업이 모두 107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해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게 됐습니다.

이틀간 계속되는 페스티벌에서는 창조경제 성과전시와 투자자 연계 컨퍼런스, 창의체험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됩니다.

전국의 창조경제혁신센터 지원기업, 지자체 관계자, 예비창업가 등 약 2만여 명이 참석할 것으로 청와대는 전망했습니다.

청와대는 이번 페스티벌이 11월말 열리는 창조경제박람회까지 민관의 창업생태계 전체가 하나로 성과를 집대성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KTV 김성현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