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박 대통령 출국…오늘 한중 정상회담
등록일 : 2015.09.02
미니플레이

앵커>

박근혜 대통령이 오늘 오전 2박3일간의 중국 방문길에 올랐습니다.

박 대통령은 중국 도착 직후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의 정상회담을 통해 북핵문제 해결을 위한 협력 증진 방안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박근혜 대통령의 중국 방문 첫 일정은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의 정상회담입니다.

박 대통령과 시 주석의 6번째 정상회담으로 한중 관계와 북핵문제, 한반도 정세 등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질 예정입니다.

sync>주철기 청와대 외교안보수석/지난달 31일

(우리의 광복 70주년 및 분단 70년의 역사적 시점과 의미에 부합하도록, 한반도와 동북아의 평화·안정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소중한 계기가 될 전망입니다.)

박 대통령은 오늘 오후에는 중국의 경제정책을 담당하는 리커창 중국 총리와 면담을 합니다.

한중 FTA의 조속한 발효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방안이 집중 논의될 전망입니다.

박 대통령은 내일 중국의 전승 70주년 기념행사에 참석합니다.

현지시각 오전 10시부터 11시 30분까지 진행되는 기념행사는 중국 국가연주, 국기게양, 시진핑 중국국가 주석의 연설, 그리고 역대 최대 규모의 열병식 등으로 진행될 계획입니다.

행사에는 박 대통령 외에도 푸틴 러시아 대통령, 우즈베키스탄의 카리모프 대통령, 반기문 사무총장 등 각국 정상급 인사와 국제기구 대표 등이 참석할 예정입니다.

박 대통령은 내일 오후 상하이로 이동해 모레는 상하이 대한민국 임시정부 청사 재개관식에 참석합니다.

광복 70주년을 맞아 노후화된 청사를 재개관하는 자리로 우리국민의 자긍심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청와대는 기대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이밖에 상하이 동포간담회, 역대 최대규모의 경제사절단이 참여하는 비즈니스 포럼 등에 참석한 뒤 모레 오후 귀국할 예정입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