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박 대통령- 시진핑 주석 정상회담 '메시지 주목' [지구촌 이슈]
등록일 : 2015.09.02
미니플레이

세계의 소식을 살펴보는 지구촌 이슈입니다.

중국 시진핑 체제의 최대 정치적 이벤트인 항일전쟁 승리 70주년 기념, 전 승 절 행사가 내일로 다가왔습니다

이런 가운데 전승절 행사에 앞서 오늘 진행되는 박근혜 대통령과 시진핑 주석과의 정상회담이 동북아시아의 관심사로 떠올랐습니다.


박 대통령- 시진핑 주석 정상회담 '메시지 주목'


박 대통령의 취임 이후 중국 방문은 3번째, 정상회담은 6번째입니다.

박 대통령은 시진핑 주석과 한중 관계 전반은 물론 한반도를 포함한 동북한 평화 안정 등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를 할 예정입니다.

박 대통령의 이번 중국 방문은 단순히 전승절 행사 참석을 넘어 향후 한중 관계, 나아가 한반도를 포함한 동북아 정세에도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방콕 폭탄 테러의 두 번째 용의자가 체포됐습니다.

폭탄을 설치한 테러 핵심인물로 지목되는데요.

위구르인으로 드러나 파문이 일고 있습니다.


태국 방콕 테러 두 번째 용의자 체포


태국 경찰은 방콕 테러의 두 번째 용의자를 캄보디아 국경 근처에서 체포해 방콕으로 압송했고 프라윳 총리는 이 용의자가 CCTV에 찍힌 노란 셔츠를 입은 인물이라고 지목했습니다.

사건 당시 노란 셔츠를 입고 있던 이 용의자는 폭탄이 든 배낭을 사원 의자 밑에 두고 사원 밖으로 나가는 장면이 CCTV에 포착된 바 있습니다.

가톨릭 사제들이 낙태한 여성들을 한시적으로 용서할 수 있도록 프란치스코 교황이 허용했다고 바티칸이 발표했습니다.

전통적으로 낙태를 살인으로 여기고 엄격히 금지해온 가톨릭 교회의 교리와는 배치되는 행보여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교황, '낙태 여성 용서' 한시적으로 허용


프란치스코 교황은 교서를 통해 오는 12월 8일부터 시작되는, 자비의 희년 기간에 낙태한 여성이 진심으로 속죄하고 용서를 구한다면 모든 사제가 죄를 사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하기로 했다고 외신들이 전했습니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여성이 낙태에 이르게 하는 압박에 대해 잘 알고 있으며, 이것은 실존적이고 도덕적인 시련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영국의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이 오는 9일이면 영국 역사상 최장수 국왕이 되면서 이를 기념하는, '주화가' 공개됐습니다.


영국 여왕 '최장 재위' 기념주화 공개


영국 왕립 조폐청은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이 재위한 63년 동안 동전에 새겼던 여왕의 5가지 얼굴 형상을 새긴 기념주화를 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한정 제작되는 기념주화의 액면 가격은 20파운드로 결정됐습니다.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은 오는 9일 그동안 최장수 군주였던 빅토리아 여왕의 통치 기간인 63년 216일을 넘어서게 됩니다.

지금까지 지구촌이슈 전해드렸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