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박 대통령, 시진핑 주석 옆에서 열병식 참관
중국의 전승절 기념행사에 참석 중인 박근혜 대통령이 오늘 오전 열병식에 참석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오른편 두 번째 자리에서 열병식을 참관했습니다.
2. 남북, 이산상봉 적십자접촉 수석대표 명단교환
남북이 적십자 실무접촉의 양측 단장인 수석대표 명단을 교환했습니다.
우리측 수석대표는 이덕행 대한적십자사 실행위원이, 북측은 박용일 조선적십자회 중앙위원회 중앙위원이 명단에 올랐습니다.
3. 내년 병사봉급 15% 인상…고령자일자리 5만개 증설
정부가 내년에 65세 이상 고령자 재취업을 위한 일자리 5만개를 만듭니다.
또 병사 봉급을 15% 인상하고 보육시설 안전 강화를 위해 어린이집 보조·대체 교사를 1만 3천여명 늘립니다.
4. 시간선택제 근무로 전환해도 퇴직금 중간정산 가능
전일제 근무에서 시간선택제로 전환하는 근로자도 앞으로는퇴직금 중간정산을 할 수 있게 됩니다.
퇴직연금 담보대출과 중도인출도 더 쉬워집니다.
5. 전국 지자체 CCTV 29만대 '소방관 눈' 된다
전국 CCTV 통합관제센터의 CCTV 영상 정보를 앞으로 119도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국토교통부와 국민안전처는 화재진압·구조·구급 등을 위해 119가 긴급출동했을 때, CCTV 영상 등을 받을 수 있도록 업무협약를 맺는다고 밝혔습니다.
6. 전통시장 추석 차례상 비용 19만6천원
올해 전국 전통시장에서 추석 차례상을 차리는 데 드는 비용은 19만6천원으로 지난해보다 1.9% 오를 것으로 예상됐습니다.
대형유통업체에서의 차례상 비용은 27만6천원으로 0.8% 오를 것으로 보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