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전승절' 참관…내일 임시정부청사 재개관식 참석
등록일 : 2015.09.04
미니플레이

앵커>

중국을 방문중인 박근혜 대통령이 오늘 오후 두번째 방문지인 상하이에 도착했습니다.

앞서 박 대통령은 오늘 오전 중국 전승 70주년 기념행사에 참석했습니다.

중국 현지에서 박성욱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사내용]

천안문 뒷쪽 단문에 도착한 박근혜 대통령이 걸어서 50m 가량을 이동해 시진핑 주석 내외의 영접을 받습니다.

박 대통령은 특별히 중국인들이 좋아하는 황금색 의상을 입었습니다.

이어진 정상들의 기념촬영에서 박 대통령은 시 주석과 펑리위안 여사 바로 옆에 위치하며 최상급 예우를 받았습니다.

박 대통령을 비롯한 각국 정상들은 천안문 성루에 마련된 홀에서 전승 70주년 기념행사를 관람했습니다.

중국 국가연주, 오성홍기 게양, 시진핑 주석의 연설에 이어 행사의 절정인 중국군 열병식이 진행됐습니다.

인민해방군 7개 군단 등 병력 1만 2천여명과 첨단 미사일, 항공기 등이 70분 동안 천안문 광장을 화려하게 장식했습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박 대통령이 가장 중요한 손님 가운데 한 분이라며 박 대통령을 특별히 잘 모시라는 지시를 중국 의전 실무진에 지시했다고 청와대는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전승절 기념행사 뒤 열린 오찬 리셉션 때에도 박 대통령만을 위한 전용 대기실이 마련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박 대통령은 오찬 리셉션을 끝으로 베이징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습니다.

<현장멘트>박성욱 기자/베이징

베이징에서의 일정을 마무리한 박 대통령은 중국 순방 두번째 방문지인 상하이에 도착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내일 오전 대한민국 임시정부 청사 재개관식에 참석해 광복 70주년의 의미를 되새길 예정입니다.

상하이에서 KTV 박성욱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