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정책 소식입니다.
1 황 총리 "임금피크제, 청장년 상생 고용제도"
황교안 국무총리가 오늘 임금피크제 도입을 주제로 간담회를 열었습니다.
황 총리는 임금피크제는 청장년 모두를 위한 상생 고용 제도라며 올해 안에 모든 공공기관이 임금피크제 도입을 완료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2 "미국 금리 올려도 한국서 대규모 자본유출 없을 것"
최경환 부총리는 G20 재무장관 회의에 참석해 미국이 금리를 올려도 한국에서 대규모 자금유출은 없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최 부총리는 하지만 중국 리스크가 커져 내년 우리나라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3.3%로 낮춘다고 밝혔습니다.
3 글로벌보건안보회의 7~9일 서울 개최
세계 46개 국가와 세계보건기구 WHO의 전문가들이 다음주 서울에서 감염병 예방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합니다.
보건복지부는 오는 7일부터 사흘동안 제2차 글로벌보건 안보구상 고위급회담을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4 '그랜드 K-POP 페스티벌' 개최…관광 활성화
한류 스타들이 총출동하는 그랜드 K-POP 페스티벌이 오늘 저녁 잠실종합운동장 올림픽 주경기장에서 열립니다.
이번 페스티벌은 관광한국의 이미지를 홍보하고 침체됐던 방한시장 회복에 탄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5 내후년 고등학교에 '연극' 과목 신설
2018학년도부터 고등학생의 일반 선택과목으로 연극이 신설됩니다.
교육부는 오늘 2015 개정 교육과정 시안을 발표했습니다.
6 '렌터카' 중도해지 수수료 낮아진다
'렌터카' 같은 임대 차량의 중도 해지 수수료가 낮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중도 해지 수수료와 위약금 등을 과도하게 책정한 렌터카 업체 14곳의 불공정 약관을 바로 잡았다고 밝혔습니다.
7 농식품부, 120억원 규모 농식품 창업펀드 조성
농림축산식품부가 GS그룹과 함께 창업 펀드를 조성해 농식품 벤처기업을 육성하기로 했습니다.
농식품부는 정부 보조와 융자 지원은 농업 투자를 활성화 하는데 한계가 있어 새로운 투자 모델을 만들기 위해 펀드를 조성했다고 말했습니다.
8 국제선 항공여객 12주 만에 증가세 반전
메르스 여파로 지난 6월부터 감소세를 보였던 국제선 항공여객이 12주만에 증가세로 돌아섰습니다.
국토교통부는 국제선 항공여객이 메르스 사태가 터진 6월에는 지난해보다 12%, 7월에는 15% 줄어들었지만 8월 들어 다시 증가세로 반전됐다고 밝혔습니다.
주요 정책 소식이었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