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추자도서 낚시어선 전복…"3명 사망·3명 구조"
통신이 두절됐던 낚시어선 돌고래호가 추자도 인근 해역에서 전복된 채 발견됐습니다.
해경은 3명이 숨지고 3명은 구조됐으며 10여명은 숨지거나 생사가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2. 박 대통령 "구조에 최선"…해군 함정·항공기 투입
추자도 낚시어선 전복사고와 관련해 박근혜 대통령은 "실종자들의 수색과 구조에 최선을 다하라"고 박인용 국민안전처 장관에게 지시했습니다.
해경은 현재 함정과 항공기, 잠수요원을 동원해 수색작업을 벌이고 있습니다.
3. 여수 백도해상 화재 어선 선원 7명 '전원구조'
여수 백도 해상에서 어선에서 불이 나 실종됐던 선원 7명이 모두 구조됐습니다.
전남 여수해양안전서는 오늘 새벽 3시 50분쯤 여수 백도 동쪽 해상에서 불이 났던 선박의 선장 59살 천 모 씨 등 7명 모두를 무사히 구조했다고 밝혔습니다.
4. 남북, 내일 이산가족상봉 적십자 실무접촉
내일 오전 10시, 판문점 평화의 집에서 남북 이산가족 상봉 행사 규모와 장소, 시기를 논의하는 남북 적십자 실무 접촉이 열립니다.
우리측에서는 이덕행 대한적십자사 실행위원이, 북측에선 박용일 조선적십자회 중앙위원이 각각 수석대표로 나섭니다.
5. 글로벌보건안보 고위급회의 내일 서울서 개막
세계 각국 보건안보 분야 협력방안을 모색하는 '제2차 글로벌보건안보구상 고위급 회의'가 내일 공개 포럼을 시작으로 사흘간의 일정에 돌입합니다.
글로벌보건안보구상 고위급 회의는 세계 각국 보건안보분야 관료와 국제기구의 전문가들이 모여 협력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보건복지부, 외교부, 국방부가 함께 주최합니다.
6. 부모도 자녀체벌 '금지'…개정 아동복지법 28일 시행
부모를 비롯한 보호자가 아동에게 신체적·정신적으로 고통을 주는 행위를 금지한 개정 아동복지법이 이달 말 시행됩니다.
보건복지부는 지난 3월 국회를 통과한 아동복지법 개정안이 오는 28일 시행된다고 밝혔습니다.
7. '여초사회'…주민등록 여자인구 남자 첫 추월
주민등록 인구통계를 작성한 이래 처음으로 남녀 비율이 역전돼 우리나라가 '남초'에서 여초사회로 전환됐습니다.
행정자치부 주민등록 인구통계에 따르면 올해 6월말 여자 인구는 2천 571만 5천 796명으로, 남자보다 492명이 더 많았습니다.
8. 구름 많고 곳곳에 소나기…강수량 5∼40㎜
일요일인 오늘은 전국에 구름이 많은 가운데 대기 불안정으로 오후까지 일부 중부 지방과 경북 내륙, 전라북도에는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전라남도와 경상남도, 제주도는 흐리고 비가 오다가 오후에는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