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지역발전 정책의 핵심은 좋은 일자리 창출"
등록일 : 2015.09.10
미니플레이

앵커>

2015 지역희망박람회 개막식이 오늘 박근혜 대통령이 참석한 가운데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렸습니다.

박 대통령은 지난 2013년부터 3년 연속으로 이 행사에 참석했는데요, 박 대통령의 격려사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지금 우리는 나라 안팎의 다양한 도전을 극복하고, 대한민국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힘을 모아갈 때입니다.

오랜 동안 국민소득 2만불 시대에 멈춰 있는 우리 경제가 한 단계 도약하기 위해서는 창의와 혁신으로 국가사회 전반의 역량을 업그레이드해야합니다.

이를 위해 정부는「경제혁신 3개년 계획」을 추진하면서, 창조경제와 문화융성을 양 날개로 삼아 미래 신성장 동력 육성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또한, 공공, 노동, 금융, 교육의 4대 구조개혁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와 혁신은 중앙정부만이 아니라 각 지역과 지역주민 모두가 주체가 되어 노력할 때 이룩할 수 있습니다.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이러한 지역발전 정책의 핵심은 결국 좋은 일자리 창출에 있습니다.

정부는 각 지역의 혁신센터들을 이전 공공기관과 지역의 연구기관 및 대학을 유기적으로 연계하여 일자리 창출의 ‘고용허브’로 발전시켜 나갈 것입니다.

더 나아가 지역의 젊은이들이 공부하고 성장한 내 고향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며 꿈을 이뤄갈 수 있으려면, 정부와 지자체가 힘을 모아 노동시장을 개혁해야만 합니다.

공정하고 유연한 노동시장 개혁 없이는 창조경제도 문화융성도 크게 꽃을 피울 수 없습니다.

임금피크제 도입을 비롯하여 노동개혁을 반드시 완수하고, 일자리 창출형 지역발전 사업이 단단히 뿌리내릴 수 있도록, 각 지자체의 적극적이고 선도적인 노력을 당부 드립니다.

국민 여러분, 이러한 지역의 발전 과제들은 ‘지역 공동체의 행복’과 따로 갈 수 없는 것들입니다.

그래서 정부는 지자체 간 자율적인 협력과 상생을 통해 실질적인 혜택을 확대하는 ‘지역행복생활권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지역행복 정책은 지역의 사정과 해법을 가장 잘 아는 주민들과 지자체가 선도하여 상향식으로 추진할 때, 피부에 와 닿는 알뜰한 성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지역행복생활권 사업이 보다 내실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더 많은 사업을 발굴해주시고 정부와 지혜를 모아주시기 바랍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