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V 100년의 행복, 희망 대한민국 (123회) 주요 내용
농촌창업, 창농(創農)으로 부자가 된 청년들!
농촌창업을 뜻하는 '창농'이 젊은층 사이에서도 새로운 창업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경기 파주시 '파주 산머루농원' 서충원 대표(37)는 숙성 중인 산머루 와인을 보관하는 '와인 터널'로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또, 충북 음성군 자연목장 장훈(36)·이연재(35) 부부는 건강하게 흑돼지를 키우며 자연순환농법으로 주목받고 있는데. '블루오션' 농촌창업에 성공한 청년들을 만나본다.
정보가 자산! ‘빅데이터’ 비즈니스 판도를 바꾼다
지난 8월 6일 박근혜 대통령은 대국민담화를 통해 4대 개혁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보였다. 이에 금융위원회는 변화한 금융시장에 맞춰 규제를 개선하는 등 개혁을 통해 금융시장 활성화와 경쟁력 강화를 이끌어내기로 했다. 특히, 스마트폰을 이용한 금융거래가 활발해지면서 '빅데이터'를 금융시장에 적극 도입해 스마트금융을 선도해나갈 계획이다. 고객의 관심사를 분석한 맞춤형 금융서비스 ‘빅데이터’를 알아본다.
지역문화브랜드사업, 관광에 스토리를 입히다
지역의 특화된 문화를 발굴해, 새로운 지역 재생의 모델로 활용하는 문화체육관광부 ‘지역문화브랜드사업’이 지역경제와 관광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지역문화브랜드 사업에 선정된 지역과 대상에 대해 인센티브 사업비를 지원하고 있다. 지역의 문화자원을 활용해 지역경제는 물론 지역관광활성화를 견인하고 있는 ‘지역대표브랜드’를 소개한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