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정책 소식입니다.
1 정부, "칠레 강진으로 인한 한국인 피해 아직 없어"
정부는 칠레 산티아고 인근에서 발생한 강진으로 인한 한국인 피해는 아직 없다고 밝혔습니다.
정부 관계자는 우리 국민의 피해 상황을 지속적으로 파악 중이라고 덧붙였습니다.
2 국토부, 인천도화 뉴스테이 1호 착공식 개최
국토교통부는 오늘 오전 인천 도화지구에서 뉴스테이 1호 착공식을 개최했습니다.
자리에 참석한 박근혜 대통령은 뉴스테이가 안착될 수 있도록 과감히 규제를 풀겠다고 말했습니다.
3 한미, 다음주 북핵·장거리 로켓 대응책 논의
한미 군 당국이 북한의 4차 핵실험과 장거리 로켓 발사 가능성에 대비한 대응책을 협의합니다.
국방부는 다음 주 23일부터 이틀 동안 제 8차 한미통합 국방협의체, KIDD 회의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4 '해외은닉 재산 자진신고' 정부기획단 공식 출범
미신고 해외 소득과 불법 외환 거래의 자진 신고를 지원하기 위한 신고기획단이 출범했습니다.
기획단은 기재부와 법무부, 국세청, 관세청에서 인력을 파견해 구성됩니다.
5 장애 공무원에 근로지원인·보조기기 지원
장애가 있는 공무원에게 근로지원인과 보조 기기 지원이 확대됩니다.
인사혁신처는 이 같은 내용의 공무원 후생복지 규정 개정안이 모레부터 시행된다고 밝혔습니다.
6 '제2연평해전 6용사' 합동묘역, 13년 만에 조성
제2연평해전에서 북한군과 치열한 전투 끝에 전사한 6용사의 합동묘역이 국립대전현충원에 조성됐습니다.
국가보훈처는 오는 21일 합동 안장식을 거행합니다.
7 내년부터 '민원24'에서도 휴면예금 조회
금융위원회는 휴면예금을 쉽게 조회할 수 있도록 관련 정보를 정부 민원포털 '민원24'와 연계하기로 했습니다.
이를 위해 올해 안에 휴면예금관리재단 설립법 시행령을 개정할 예정입니다.
8 고혈압·당뇨 등 만성질환자도 보험 적용 확대
고혈압과 당뇨 등 만성질환자들이 쉽게 보험 혜택을 누리지 못하는 현행 체계를 정부가 개선하기로 했습니다.
금융감독원은 보험사들이 만성질환자들이 가입할 수 있는 보험상품의 가짓수를 늘리도록 유도하기로 했습니다.
주요 정책 소식이었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