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박 대통령, 장병들에게 1박2일 휴가증…56만명 혜택
등록일 : 2015.09.21
미니플레이

앵커>

박근혜 대통령이 추석을 맞아 부사관 이하 전 장병들에게 1박2일의 특별휴가를 주기로 했습니다.

군 통수권자가 장병 전원에게 특별 휴가를 주는 것은 건군 이후 처음입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박근혜 대통령이 부사관 이하 모든 국군장병들에게 1박 2일의 특별 휴가증을 수여합니다.

북한의 DMZ 지뢰와 포격 도발 사건에 단호히 대응하며 군사대비태세에 전념한 장병들의 노고와 애국심을 치하하는 뜻이라고 청와대는 설명했습니다.

sync>민경욱 청와대 대변인

(북한의 지뢰와 포격도발에 단호히 대응한 장병들의 노고를 치하하는 의미에서 마련됐습니다.)

특별휴가는 장병 본인이 원할 때 휴가에 붙여 연장해 활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전체 국군 67만 명 중 장교를 제외한 56만여 명의 장병이 혜택을 받을 전망입니다.

군 통수권자인 대통령이 장교를 제외한 장병 전원에게 특별 휴가를 부여한 것은 건군 이래 처음입니다.

박 대통령은 남북 간 군사적 긴장이 고조됐을 때 전역을 연기하며 북한의 도발에 대처하는 모습에 큰 감동을 받았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박 대통령은 추석을 맞아 장병들에게 격려카드와 특별간식도 하사할 예정입니다.

대통령의 격려카드는 오는 23일부터 각 부대로 배송됩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