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스포츠산업 채용박람회…인턴채용 기회 제공
등록일 : 2015.09.24
미니플레이

앵커>

9월 채용시즌을 맞아 다양한 분야의 채용박람회가 열리고 있는데요.

스포츠산업 채용박람회도 열렸습니다.

실제 채용을 위한 면접과 맞춤형 취업 상담이 진행됐는데요.

김경아 기자가 그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기사내용]

채용박람회장 안쪽에 마련된 해외취업관.

인턴 채용을 위한 면접이 실제로 진행됩니다.

깔끔하게 정장을 차려입은 지원자는 처음엔 다소 긴장한 모습을 보였지만, 유창한 영어실력으로 자기소개를 하고 자신감 있는 모습으로 면접에 임합니다.

인터뷰> 채종화 / 취업준비생

"체육학과를 전공하고 있기때문에 전공을 살려서 취업을 하고 싶어도 현실적으로 아직 우리나라에는 체육에 대한 취업박람회가 많이 부족한 게 현실입니다. 이렇게 큰 규모의 취업박람회, 또 취업으로 바로 연결될 수 있는 박람회가 생겨서 너무 좋습니다."

미국, 중국, 호주 등 15개 나라의 27개 스포츠 산업 관련 기업들은 인턴 등 직원 채용을 위한 면접을 박람회장 현장에서 진행했습니다.

인터뷰> 자이니 / 말레이시아 스포츠용품 판매기업 CEO

"우리 회사는 한국시장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싶기때문에 한국인 인턴을 채용하려고 합니다. 한국인 직원을 통해서 한국 시장에 대한 이해를 잘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접수를 통해 서류전형을 통과한 구직자들은 면접 기회뿐만 아니라 해외 기업의 취업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접할 수 있어 만족스럽다는 반응입니다.

인터뷰> 배지혜 / 취업준비생

"평소에 국제기구나 스포츠 분야 해외기업에 취업하고 싶은 마음이 있었는데 이번 박람회를 통해서 인턴이나 인터뷰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서 좋았습니다."

우리나라 유일의 스포츠분야 채용박람회인 스포츠산업 잡 페어에 올해는 국내외에서 120여개 기업이 참가해 1만 5천여명의 구직자들을 만났습니다.

스포츠 마케팅 기업과 스포츠 용품 판매 업체, 피트니스, 에이전트 등 각종 스포츠 산업 관련 기업들이 전시장을 가득 채웠고, 취업선배 멘토링, 창업 멘토링 등 선배들의 생생한 경험담을 들을 수 있는 시간도 진행됐습니다.

모의면접, 취업서류, 이미지 컨설팅 등 일대일로 지원자들에게 맞춤형 조언을 해주는 상담관에도 구직자들이 몰렸습니다.

인터뷰> 장인하 / 취업준비생

"해외취업관이 있어서 해외에서도 우리가 취업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됐고, 제가 실질적으로 많이 몰랐던 부분에 대해서 직접 찾아가 물어보니까 많은 정보를 더 얻을 수 있었습니다. 온라인보다 오히려 오프라인이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현장 면접을 통해 구직자들이 실제로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분야별로 맞춤형 취업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채용박람회가 구직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KTV 김경아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