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한가위 둥근달 보자…도심 속 달맞이 명소
등록일 : 2015.09.29
미니플레이

올들어 두 번째로 큰 보름달이 이번 추석 날 뜬다고 하는데요.

아름다운 야경과 성곽 등의 볼거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서울 근교의 달맞이 명소를 곽지술 국민기자가 안내합니다.

예로부터 달맞이 장소로 이름난 남한산성.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남한산성은 산책 코스는 물론 달 맞이 명소로도 유명합니다.

성곽에 흐르는 달빛을 따라 올라가다 보면 늠름한 자태를 뽐내는 수어장대를 만날 수 있는데 달을 보기에 그만입니다.

이원석 / 서울 송파구 동남로

"위에 올라와서 보니 달도 더 가깝고 환하고 아주 좋았습니다."

세상의 모든 불빛들을 다 모아 놓은 듯한 서울 도심의 야경과 어우러진 달은 특별한 매력을 선사합니다.

남한산성에서 내려다보는 야경은 보는 시각에 따라 저마다 다릅니다.

색다른 장소를 찾는 이들에게는 바다 위 공원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시화나래공원에서 바라보는 인천대교의 모습은 한 폭의 풍경화를 연상케 합니다.

시화나래공원은 연간 150만 명이 찾는 수도권의 명소가 됐습니다.

장희윤 / 서울 양천구 중앙본로

"친구들과 달맞이 와서 소원도 빌고요. 멋진 야경도 보고 바닷바람 쐬고 해서 너무 좋습니다."

탁영훈 / 인천시

"여자 친구랑 오늘처음 와봤는데 정말 야경이 아름다워서 다음에 또 한 번 와보고 싶어요."

조력발전소 건설 과정에서 생긴 토사를 이용해 조성된 친환경 나래공원으로 바다 위에 비친 달빛은 마치 섬에 와 있는 듯 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제가 서있는 이곳은 100미터 높이의 전망대입니다.

환상적인 달맞이 야경을 볼 수 있는 대표적인 곳입니다.

한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소개된 화성 행궁 뒤 팔달산 정상에 우뚝 솟은 서장대도 새로운 달맞이 명소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장수가 군대를 지휘하던 곳으로 유려한 곡선의 화성과 찬란한 야경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최고의 장소입니다.

한상협 처장 / 경기관광공사

"서울근교에는 남한산성과 세계문화유산 수원 화성 시화호 조력발전소등 시민 여러분들께서 달맞이 할 수 있는 곳이 많이 있습니다. 앞으로도 시민 여러분들께서 즐겁게 달빛산책을 할 수 있는 곳을 많이 개발할 계획입니다."

도심 속 곳곳에 숨은 달맞이 명소들은 한가위 풍성한 명절만큼이나 찾는 이들의 마음에 여유와 넉넉함을 채워줍니다.

국민리포트 곽지술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