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문경 세계군인체육대회 D-2…대회 준비 끝
등록일 : 2015.10.01
미니플레이

지구촌 군인들의 스포츠 축제인 문경 세계군인체육대회 개막이 이틀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개막식 입장권은 이미 매진됐고, 현장 열기가 조금씩 달아오르고 있는데요.

신국진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군인들이 총과 계급장을 잠시 내려놓고, 스포츠로 하나 되는 문경 세계군인체육대회.

다음 달 2일 개막을 시작으로 11일까지 열흘 동안 각국의 명예를 건 한판 승부가 펼쳐집니다.

지구촌 유일의 분단국가에서 열리는 대회인 만큼 전 세계인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이미 개막식 입장권이 모두 매진된 가운데 조직위는 대회기간 국악과 무용 등 다양한 공연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조현우 / 문경 세계군인체육대회 지원단 홍보팀장

"저희들이 문화 행사를 정성을 다해서 준비했습니다. 공연 기획(준비)도 끝났고, 시설도 완벽하게 마무리됐습니다. 행사 참석하셔서 맘껏 즐겨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번 대회에선 축구와 레슬링 등 24개 종목에서 금메달 248개를 놓고 경합이 펼쳐질 예정입니다.

120여국에서 온 7천 500여명의 선수가 참여하는 역대 최대규모며 우리나라는 금메달 25개 이상 획득을 목표로 종합 3위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특히, 군 복무 중인 스포츠 스타들이 대거 참가해 스포츠 팬들의 큰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축구 국가대표 이정협 병장과 권하늘 중사가 출사표를 던졌고, 인천아시안게임 사격 금메달리스트 음빛나 중사가 금빛 조준에 나섭니다.

음빛나 하사 / 문경 세계군인체육대회 사격대표

"수사불패 군인정신으로 금메달 꼭 따겠습니다."

송종호 중사  / 문경 세계군인체육대회 사격대표

"이번 대회, 굵고 짧게 군인정신으로 시합에 임하겠습니다."

세계 군인들의 평화 스포츠 대축제인 문경 세계군인체육대회.

개막이 다가오면서 대회 열기도 서서히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KTV 신국진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