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V 100년의 행복, 희망 대한민국 (125회) 주요 내용
‘1+1 티켓’ 문화혜택 두 배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침체된 공연 시장을 살리기 위해 추경예산 300억원을 투입해 시행하고 있는 '공연 티켓 1+1' 지원사업이 공연예술계 안팎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서울시가 운영하는 세종문화회관에서는 매달 한 공연을 선정해 티켓을 천원에 판매하는 ‘천원의 행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국민들의 문화생활을 풍성하게 하는 '공연 티켓 1+1'과 ‘천원의 행복’ 제도를 만나본다.
협력사·비정규직 배려하는 상생문화 만든다!
정부는 비정규직 근로자의 고용개선과 정규직전환을 확대하기 위해 대대적인 노동개혁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에 발표된 노동개혁 내용에는 비정규직 고용개선과 원·하청 간 격차 완화를 적극 유도하고 임금상승분에 50%를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에 지원, 원·하청 상생협력기금을 마련하는 등 비정규직 근로자 근로개선에 중점을 두고 있다. 근로자의 고용안전을 위한 정부의 노동개혁, 상생의 노력을 소개한다.
청년 CEO 양성의 요람! 청년창업사관학교
중소기업청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이 운영하는 청년창업사관학교가 국내외 창업지원기관의 선도 모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 4년간 청년창업사관학교는 총 963명의 청년 창업 CEO를 배출했으며, 3998명의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는 성과를 거뒀다. 기술창업 준비부터 사업화까지 맞춤 지원하는 청년창업사관학교로 가본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