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끼 있는 어르신들 한 자리에…실버문화 페스티벌 개최
등록일 : 2015.10.05
미니플레이

오늘은 노인에 대한 공경과 감사한 마음을 새기기 위해 제정한 '노인의 날' 입니다.

남산골 한옥마을에서 전국의 끼 있는 어르신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축제의 장이 열렸는데요.

박수유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곰방대를 손에 든 시어머니가 까탈스런 표정으로 잔소리를 쏟아냅니다.

살벌한 시집살이와 가난한 삶의 고단함을 신명나는 곡조가 달래줍니다.

시집살이를 몸소 경험해 온 어르신들이 펼치는 연기라 관객들의 몰입도는 더욱 높아집니다.

송인숙 우리가락사랑회

옛날에 시집살이할 때 시어머니, 시아버지, 시누이, 시동생, 시숙이 정말 무서웠습니다. 오늘 (사용)하는 소품들이 옛날에 저희들이 쓰던 소품들입니다. 그 소품으로 시집살이의 고달픔을 노래로써 한을 풀었습니다.

노인의 날을 맞아 전국의 끼 있는 어르신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실버문화 페스티벌이 열렸습니다.

김종덕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멋진 공연으로 맛깔나는 손맛으로 연륜이 묻어나는 감각으로 이번 행사에 참여하시는 어르신들의 도전에 큰 박수를 보냅니다.

음악과 무용, 연기 등 각 공연분야에서 최고의 솜씨를 갖춘 재능있는 어르신들을 선발하는 샤이니스타를 찾아라가 이번 행사의 백미로 꼽힙니다.

지난 달 전국 6개 권역별로 지역 오디션을 통해 선발한 19개의 참가팀이 공연 무대를 펼친 겁니다.

아마추어를 뛰어넘는 수준급 실력과 깊이 있는 삶의 이야기로 행사장을 찾는 관객들에게세대를 뛰어넘는 감동을 안겼습니다. 

가수 최백호와 유열 등 유명인사들이 명예 멘토로 위촉돼 경연무대의 심사를 맡는 등 어르신들의 의미 있는 도전을 응원했습니다.

이외에도 전 국민을 대상으로 사전 공모를 거쳐 선정한 어르신들의 사진 전시회, 숨겨진 손맛의 고수를 찾는 품평회 등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됐습니다.

정부는 이 같은 축제의 장을 통해 어르신들의 문화예술 활동 기회를 넓히고 나아가 생애주기별 문화향유 지원체계 구축에도 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KTV 박수유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