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괴산유기농엑스포… 유기농의 미래를 본다
등록일 : 2015.10.05
미니플레이

안전한 먹을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충북 괴산에서 유기농 산업의 모든 것을 담은 엑스포가 열리고 있습니다.

유기농의 현재와 미래를 살펴볼 수 있는 박람회 현장을 한영학 국민기자가 다녀왔습니다.

버려지는 음식물 쓰레기를 친환경적으로 분해해 천연 비료로 만듭니다.

농약 대신 오리를 풀어 농사를 짓고 친환경 에너지와 환경 호르몬 걱정이 없는 주거 공간이 눈길을 끕니다.

김재일 / 충북 충주시

“아토피나 이런 게 많이 생기는데 어렸을 때부터 유기농에 대해서 잘 알려줘서 앞으로도 애들이 건강하게 밝게 자랄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이 자리에 나왔습니다.

우뚝 솟은 생명의 씨앗 탑을 중심으로 미쉘오바마 텃밭과 잡곡농원, 수수밭 미로 등 유기농업의 모든 것이 다양하게 펼쳐집니다.

그늘이 시원한 호박과 여주 터널을 걸어보고 메뚜기를 잡고 옛날 방식으로 탈곡도 해봅니다.

정채영 / 옥천 삼양초교 2학년

“엑스포에서 메뚜기랑 방아깨비랑 잠자리를 많이 잡아서 기분이 좋고  다음에 또 오고 싶어요.”

처음으로 열리는 유기농 산업 엑스포는 점점 관심이 높아지는 유기농의 모든 것을 만날 수 있는 현장입니다.

이번 엑스포에는 국내 74개 업체를 포함해 26개국 260여 개 기업과 단체가 참여해 유기농 신기술과 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최미경 / 엑스포 참여 업체

“혁신제품 등을 들고 나왔습니다. 혁신제품으로는 유기농 제품과 친환경 제품 등이 있습니다.”

소문은 / 중국 청해 구기자유한공사

“우리 구기자 제품을 전 세계에 알리려고 참여 했습니다.”

충북 괴산군은 지난 2012년 "유기농업 군'을 선포한 후 유기농 육성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허경재 사무총장 /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괴산세계유기농엑스포는 유기농의 가치를 소비자들께 널리 알려서 유기농산업이 발전해 나가고자 하는데 그 의미가 있습니다.”

유기농 산업은 식품과 축산이 대표적이지만, 건축과 화장품 등 폭넓은 분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4조원에 육박하는 국내 유기농시장 규모도 오는 2020년엔 7조원대로 늘어날 전망입니다.

세계유기농의 모든 것이 한자리에 모인 이번 엑스포는 우리 유기농 산업을 한 단계 발전시키는 계기가 되고 있습니다.

3차 농업 혁명인 유기농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가늠해 볼 수 있는 이번 엑스포는 오는 11일까지 열립니다.

국민리포트 한영학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