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오전 청와대에서는 박근혜 대통령 주재로 수석비서관회의가 열렸습니다.
박 대통령의 발언 주요 내용,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이번에 제가 유엔총회 기조연설에서도 강조를 했듯이 지구상에 유일하게 남아 있는 냉전의 잔재인 분단된 한반도의 평화통일을 이루는 것은 우리가 국제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또 하나의 새로운 평화의 길입니다.
통일은 우리의 힘으로 우리가 주도적으로 이루어 가야 하겠지만 국제사회의 지지와 협력도 매우 중요합니다.
이번 유엔총회를 통해서 이러한 메시지를 국제사회에 알렸고 전달했고 앞으로도 한반도의 평화통일을 위해서 평화통일 외교를 적극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입니다.
그 동안 위축됐던 외국 관광객 수도 대부분 회복되고 있고 소비 회복에 힘입어서 그간 부진했던 생산과 투자도 활력을 되찾아 가고 있는데 이때를 놓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주기 바랍니다.
지금 우리 수출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이를 보완하기 위해서는 내수 진작이 우리나라의 경제성장을 견인하도록 해야 합니다.
개혁은 선택이 아니라 생존을 위한 필수이고 개혁의 성패에 우리 미래가 달려 있습니다. 치열한 글로벌 경쟁에서 살아남고 미래 세대에게 지속 가능한 성장의 토대를 물려줄 수 있도록 4대 개혁을 비롯한 국정 개혁을 반드시 완수해야 하겠습니다.
세계경제포럼 평가에서 보듯이 금융부문의 개혁은 더 이상 지체할 수 없는 과제입니다. 우리 경제의 혈맥인 금융이 본연의 기능을 회복 하도록 낡고 보신적인 제도와 관행은 과감하게 타파하고 시스템 전반에 경쟁과 혁신을 불어넣어야 합니다.
세계보건기구의 기준에 따르면 10월 29일까지 추가환자가 발생하지 않으면 공식적으로 메르스 종식을 맞게 됩니다. 그동안 메르스 종식을 위해 노력해준 모든 분들과 국민들의 협조에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러나 긴장의 끈을 놓아서는 안 됩니다. 10월은 관광주간, 그리고 다양한 국제행사들로 국내외 관광객들의 출입이 많은 시기입니다. 신종 감염병의 유입 가능성에 따라서 항상 대비해야 합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930 (2015~2016년 제작) (67회) 클립영상
- "통일, 국제사회 협력 중요…개혁 반드시 완수" 2:38
- 세계 한인의 날…"통일 전도사 돼달라" 1:45
- 전세계 군인들 함께 한 평화기원 '솔저댄스' 1:35
- 세계군인체육대회…스포츠로 희망을 찾는다 2:53
- 이산가족 '생사확인' 명단 교환…8일 최종 확정 1:50
- 한국이 웃으면 세계가 웃어요… 'K스마일 캠페인' 2:08
- 대학창조일자리센터 21곳 선정…'원스톱 서비스' 2:07
- 올랑드 프랑스 대통령 다음달 3~4일 국빈 방한 0:24
- '440조' 원전 해체시장 개척…핵심기술 개발 0:26
- 북, 억류 주원문씨 오늘 오후 송환 0:28
- 황 총리, 자유학기제 체험현장 방문 0:28
- 세계로 가는 새마을운동…개도국 개발 견인 [현장속으로] 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