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V 100년의 행복, 희망 대한민국 (126회) 주요 내용
끼 많은 어르신들의 '실버문화페스티벌'
전국의 끼 넘치는 어르신들을 발굴하는 '실버문화페스티벌'이 10월 2일, 남산골 한옥마을에서 열렸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원연합회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에는 9월 13일 지역순회오디션 '샤이니스타를 찾아라!'를 통해 선발된 지역별 TOP3의 본선 경연이 펼쳐졌다. 또, 국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사진·요리 공모전도 열렸는데. 신구세대가 하나 되는 문화의 장이 된 '실버문화페스티벌'에 찾아가본다.
발로 뛰는 행정이 통한다
충남의 정부 3.0정책이 지역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외부 위험요소를 차단할 수 있는 방범시설과 소방안전시설, 생활쓰레기처리시설을 갖춘 원룸들을 지자체가 인증해 지역민에게 알려주는 공주의 '안심원룸 인증제'를 비롯해 민관이 함께 SNS로 민원을 소통하고 해결하는 ‘우리동네 민원해결사’가 바로 그것. 맞춤형 정책으로, 주민들의 신뢰를 쌓고 있는 충남의 정부 3.0 사례를 만나본다.
인문계 취업고민 끝! '청년취업아카데미'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인문계 대학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청년취업아카데미 인문계 특화과정'이 취업난에 시달리는 인문계 학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인문계 특화과정은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으로 설계된 교육과정으로, 마케팅과 컴퓨터 등 취업과 직결되는 과정을 통해 실무중심의 교육훈련을 제공하고 있다. 인문계 학생들의 취업 고민을 해결해주는 '청년취업아카데미 인문계 특화과정'을 만나본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