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 시각 주요뉴스 (2244회)
등록일 : 2015.10.08
미니플레이

1 북, 최대 규모 열병식… "북중, 광범위한 합의"

 

북한이 어제 당 창건 70주년을 맞아 사상 최대 규모의 열병식을 거행했습니다.

이 자리에 참석한 류윈산 중국 상무위원은 김정은 제1위원장과 광범위한 합의를 이뤘다고 밝혔습니다.

 

2 당정, 오늘 '역사교과서 국정화' 협의

 

정부와 새누리당은 오늘 당정 회의를 열어 역사교과서의 국정화 추진 전략을 논의합니다.

오늘 회의는 이번주 초로 예상되는 교육부의 역사교과서 발행체계 개편 발표를 앞두고 의견을 조율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3 정부, 오늘 물관리협의회 개최…가뭄대책 논의

 

정부는 오늘 오후 물관리협의회를 열고 가뭄 대책을 논의합니다.

회의에서는 충남 서부권 가뭄이 장기화할 경우 우려되는 용수 부족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4 교육과정평가원장, "수능, 모의평가 수준 유지"

 

수능 출제기관인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의 김영수 원장이 다음달 치러질 수능의 난이도를 모의평가 수준으로 유지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2016학년도 수능도 지난해처럼 쉽게 출제될 것으로 보입니다.

 

5 문경 세계군인체육대회 오늘 폐막

 

전 세계 군인들의 올림픽인 문경 군인체육대회가 10일간의 열전을 마치고 오늘 폐막합니다.

분단 국가에서 사상 처음으로 열린 이번 대회에는 역대 최다인 117개국 7천여명의 선수단이 참가해 선의의 경쟁을 펼쳤습니다.

 

6 터키 사상 최악 자살 폭탄테러 발생

 

터키 수도 앙카라 중심부에서 연쇄 폭탄테러가 발생해 수백 명의 사상자가 나왔습니다.

한국인 피해는 없는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터키 정부는 자살 폭탄테러로 보고 수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7 "2019년 외국인 관광객 2천만 명 육박"

 

한국관광공사는 오는 2019년 우리나라를 찾는 외국인 관광객이 2천만 명에 육박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2014 방한관광시장 분석을 보면 해마다 외국인 관광객이 7% 이상 늘어 2019년에 천935만 명에 이를 것으로 예측됐습니다.

 

8 오늘까지 곳곳에 비, 바람 불어 쌀쌀

 

일요일인 오늘도 전국이 흐린 가운데 곳곳에 비가 오고, 바람도 다소 강하게 불겠습니다.

기상청은 북쪽에서 계속 비구름이 내려오고 있어 오늘 오후까지 5에서 10mm의 비가 더 오겠다고 예보했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