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미 영빈관에 박 대통령 사진 상시 전시
등록일 : 2015.10.19
미니플레이

박근혜 대통령의 사진이 미국 영빈관에 전시됐습니다.

우리나라 대통령으로서는 처음인데요.

한국과 미국의 지속적인 우호적인 관계를 나타내기 위해 미국측이 특별히 준비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최영은 기자의 보도입니다.

백악관 앞 영빈관, 블레어 하우스에 박근혜 대통령과 오바마 미 대통령의 모습이 담긴 사진이 전시됐습니다.

영빈관에 한국 대통령의 사진이 전시된 것은 전례가 없던 일로, 미국 측은 박 대통령을 환영하고 한미의 우호관계를 나타내기 위해 마련했다고 전했습니다.

영빈관 랜델 범가드너 관장도 박 대통령의 모습이 담긴 사진 전시의 의미에 대해 "더욱 발전적인 양국의 우호 관계를 희망한다는 의미"라고 밝혔습니다.

사진은 모두 3장으로 지난 2013년 5월, 박 대통령이 취임 후 처음으로 미국을 공식 방문했을 당시 양국 대통령이 정상회담을 갖는 모습, 박 대통령과 오바마 미 대통령이 백악관 로즈가든 옆 복도를 나란히 걷는 모습,

그리고 박 대통령의 미 의회 상하원 합동 연설 당시의 모습 등이 액자에 정성스레 담겼습니다.

이 가운데 2장은 영빈관 내부 거실에, 나머지 1장은 박 대통령이 묵는 침실에 비치됐습니다.

특히 이 가운데 1장은 박 대통령이 귀국한 뒤에도 영빈관 리 다이닝 룸에 전시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리다이닝룸은 유명 인사들의 사진이 상시 전시되는 장소로, 이 곳에 우리나라 대통령 사진이 전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KTV 최영은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