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꿈에 그리던 내 가족 "드디어 만났다"
등록일 : 2015.10.20
미니플레이

앵커>

60여 년 동안 헤어진 내 가족을 만나는 순간.

얼마나 감격스러울까요.

이산가족들이 드디어 꿈에 그리던 가족을 만났습니다.

이산가족 상봉 첫 공식 일정인 단체상봉이 금강산 면회소에서 진행되고 있는데요.

남북회담본부에 나가 있는 취재기자 연결해서 자세한 소식 들어보겠습니다.

유진향 기자.

소식 전해주시죠.

기자> 유진향 / 남북회담본부

네, 이산가족 상봉 첫 공식 일정인 단체상봉이 오후 3시 30분에 시작됐습니다.

단체상봉은 2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어서 30분 뒤면 첫 일정이 마무리 됩니다.

상봉이 시작되자마자 상봉장은 눈물바다로 변했는데요.

남측 가족이 먼저 상봉장에 도착해 앉아 기다렸고 북측 가족이 들어와 우리 측 가족을 찾았습니다.

60년이 넘는 기다림 끝에 생이별한 가족을 다시 만난 이산가족들은 서로를 부둥켜 안은 채오열했습니다.

이산가족들은 단체상봉이 끝나면 잠시 쉰 다음 저녁 7시 30분부터 우리 측이 주최하는 환영 만찬에 참석해 꿈같은 만남을 이어갑니다.

내일은 오전 9시 30분에 개별상봉을 한 뒤 다 같이 점심 식사를 하고 오후 4시 30분부터 단체상봉을 합니다.

모레 오전에 있을 작별상봉은 우리 측의 요청으로 지난해 보다 한 시간 더 늘어난 2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산가족들은 모두 6차례에 걸쳐 12시간 동안 만나게 됩니다.

이산가족 상봉행사는 1, 2차로 나눠 진행되는데요.

당초 오늘부터 시작된 1차 행사에는 우리 측 이산가족 394명이 참석할 예정이었는데 건강 악화를 이유로 어제까지 5명이 상봉을 포기했습니다.

이산상봉 참가자 대다수가 고령자인 만큼 상봉행사장에는 의료진 20명과 구급차 5대가 동행해 현장을 지키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남북회담본부에서 KTV 유진향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