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V 100년의 행복, 희망 대한민국 (128회) 주요 내용
친근한 경찰, 주민 속으로!
10월 21일 경찰의 날을 맞아, 국민 곁으로 친근하게 다가온 경찰들을 조명한다. 경기지방경찰청 경기경찰홍보단은 녹색어머니회 표창행사 축하공연을 비롯해 4대악 근절 UCC 제작활동을 하는 등 국민에게 보다 친근하기 위한 다양한 홍보활동을 벌여왔다. 또, 대전중부경찰서 경찰홍보동아리 ‘플래쉬폴’은 매월 중앙로 차 없는 거리 행사에 참여해 다양한 대민홍보활동을 하고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경찰직업체험관도 운영하고 있다. 이처럼 우리 일상 속 따뜻한 이웃으로 스며든 경찰들을 만나본다.
병영에서 벤처창업, 창업軍 만든다
대한민국 남자라면 누구나 반드시 거쳐야 하는 곳인 군대! 그러나 군대에 가면 사회경력과 단절된다는 젊은이들의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군,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가 군복무 기간 중 선후배 군장병들이 함께 예비 벤처 창업이 가능한 '이스라엘형'을 추진하기로 했다. 군대로 인해 2년의 공백은 옛말! 이제 군대에서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을 만나본다.
'움직이는 예술정거장' 전국으로 찾아간다!
문화를 싣고 전국을 돌아다니는 '움직이는 예술정거장'이 온다! '움직이는 예술정거장'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지역 간 문화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지난 9월부터 예술가가 문화소외지역에 직접 찾아가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예술버스', '예술트럭' 안에서 다양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사업이다. 소외지역 주민들의 문화 갈증을 시원하게 해소해주는 '움직이는 예술정거장'으로 가본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