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달빛 아래 고궁에서 펼쳐진 한복의 향연
등록일 : 2015.10.22
미니플레이

은은한 달빛아래 고궁에서 보는 한복은 어떤 모습일까요.

어젯밤 경복궁에서는 한복패션쇼가 펼쳐졌는데요, 박수유 기자가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은은한 경복궁 달빛 아래 고궁의 고즈넉함과 한복의 화려한 빛깔이 아름다운 향연을 펼칩니다.

직녀가 만든 천상의 옷이란 테마로 선의 흐름을 아름답게 표현한 한복이 전통춤 퍼포먼스와 어우러져 관객을 매혹합니다.

다섯 가지 전통색상인 오방색을 활용해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한복들은 일상에서도 누구나  쉽게 입을 수 있습니다.

아이들의 활동에 불편을 주지 않으면서도 감성을 키울 수 있는 아동용 한복과 결혼식의 아름다움을 한껏 더해줄 웨딩한복들도 눈길을 끕니다. 

1997년부터 매년 이어져온 한복패션쇼는 올해는 특별히 더 많은 대중들과 만나기 위해 실내 공간에서 벗어나 경복궁 흥례문 광장에서 진행됐습니다.

김종덕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오늘 행사가 외국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이곳 경복궁에서 달빛과 함께 열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행사에는 특히 체코, 포르투갈 등 주한외교사절단이 참석해 한복에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한복의 발전과 관련한 시상식도 열렸습니다.

장한 한복인상에는 한국전통한복문화원 조효순 원장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습니다.

각종 사극에서 아름다운 한복 자태를 뽐냈던 배우 하지원 씨가 한복 홍보대사로 위촉돼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칠 예정입니다.

달빛과 함께 야외에서 진행된 이번 한복패션쇼에는 외국인 관광객 등 그 어느 때보다 많은 사람들이 행사장을 찾았습니다.

KTV 박수유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