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가을빛 물든 해파랑길 함께 걸어요
등록일 : 2015.10.26
미니플레이

가을관광주간을 맞아 가볼만한 곳을 소개해 드립니다.

탁 트인 해안가를 따라 걸으며 명소를 만날 수 있는 '해파랑길'로 떠나보시면 어떨까요?

지혜영 국민기자의 보도입니다.

아찔한 30미터 절벽과 파도가 투명한 유리 바닥 아래 펼쳐진 길을 관광객들이 천천히 따라 걷습니다.

부산 해파랑길의 시작점인 오륙도 해맞이공원, 스카이워크입니다.

오륙도 쪽 바다로 9m가량 뻗어나갔다가 돌아오는 U자형 길은 바다 위를 걷는 듯한 기분과탁 트인 바다를 한눈에 보고 느낄 수 있습니다.

이미소 / 경기도 푸른중 2학년

"친구들과 수학여행 와서 좋은 추억도 만들고 해파랑길 와서 바다도 보니까 가슴도 확 트이고 기분도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오륙도 스카이워크도 짜릿하고 재밌었어요."

지난 2013년 설치된 오륙도 해맞이 공원의 스카이 워크는 하루 방문객이 3천명 이상 될 정도로 부산의 명소가 됐습니다.

이수진 / 해파랑길관광안내소 안내원

"오륙도를 조망하고 스카이워크의 아름다움을 보신 후 해파랑길을 출발하시는 것을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갈맷길'이라고도 불리는 부산의 해파랑길은 4개 코스로 조성됐습니다.

그 중 오륙도 공원에서 시작해 이기대 공원, 광안리 해변가를 아우르는 1코스가 가장 인기입니다.

깎아지른 절벽과 철썩이는 파도가 한 폭의 그림처럼 아름다운 이기대 해안길은 송정해수욕장, 대변항의 2코스, 기장을 지나 울산과 연결되는 3, 4코스로 이어집니다. 

김현우 / 대구외국어대 1학년

"해파랑길을 따라서 둘러보았는데 각각의 풍경들이 너무나 아름답고 멋있어서 사람들이나 외국인들이 많이 찾아보았으면 좋겠습니다."

바다를 끼고 난 해파랑길은 오륙도 해맞이 공원을 시작으로 고성 통일전망대에 이르는 길로, 지난 2010년부터 조성됐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긴 트래킹 코스로 그 길이만 무려 770.9㎞에 달합니다.

부산을 비롯해 충남 서해안, 강원도 동해안 등 전국 10개 구간 50개 코스의 해파랑길은 아름다운 해안길은 물론 지역마다 색다른 볼거리와 먹거리도 풍부해 가을 여행의 재미를 더해주고 있습니다.

국민리포트 지혜영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