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여행 트렌드는 체험입니다.
직접 김장을 담그면서 깊어가는 가을을 느낄 수 있는 곳이 있어 소개해드립니다.
보도에 김성현 기자입니다.
지난 2013년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우리 김장 문화...
김장철이 다가오면 식구들과 이웃들은 함께 모여 겨울내내 먹을 김장을 담궜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월동 준비를 시작하는 11월을 맞아 자연환경속에서 김장체험하기 좋은 농촌체험마을 10곳을 선정했습니다.
선정된 10곳의 마을에서는 김장보쌈과 김장김치 만들기 등 다양한 김장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선정된 마을은 경기도 양평의 가루매마을과 강원도 인제 소치마을, 춘천 원평 팜스테이마을등 농촌체험휴양마을 10곳 입니다.
또 김장체험 뿐만아니라 농산물 수확 등 다양한 농촌문화 체험도 가능합니다.
이번에 선정된 마을은 지자체와 체험마을 협의회 등의 추천으로 전문가 심사를 통해 선정됐습니다.
이정삼 / 농림축산식품부 농촌산업과장
"김치를 만드는 체험을 함으로써 어린이들이 농산물의 소중함을 경험하게 되고 특히 자신이 직접 만든 김치를 먹어보면서 김치의 맛을 알게 되고 김치를 더욱더 사랑하고 많이 먹을 수 있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선정마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농촌체험관광 포털 '우리나라 좋은마을'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KTV 김성현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