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콩 한 쪽도 나누면 큰 힘이 됩니다"
등록일 : 2015.11.02
미니플레이

콩 한 쪽도 함께 나누면 큰 힘이 된다는 뜻을 담아 '콩알' 이라는 단체를 만들어 어려운 이웃을 돕는 봉사단체가 있습니다.

옷 정리, 세간 등을 전문적으로 정리하는 한 수납회사 직원들의 이야기인데요.

박세정 국민기자가 취재했습니다.

서울 양재동의 한 회사, 40여 평의 교육장이 쇼핑장으로 변신했습니다.

교육장에는 이 회사 콩알 봉사회원들이 기증한 물품들이 정리돼 있습니다.

냄비, 후라이팬 같은 주방용기를 비롯해 바이올린, 각종 악세서리와 옷, 구두 등 진열된 상품들도 다양합니다.

이들 상품들은 곧 진행될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콩쇼핑' 자선 경매를 앞두고 있습니다.

이정선 회장 / 봉사단체 '콩알'

"콩알은 우리 작은 개인들이 모여서 큰 힘을 만들어서 우리 사회에 우리 재능을 환원하자는 취지로 모인 봉사단체예요. 주변환경을 개선하는 그런 여러가지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콩쇼핑 1부는 봉사자들이 만든 샌드위치와 김밥, 묵밥 등을 사 먹으며 마음 속으로 상품들을 찜해 두는 시간입니다.

경매 분위기를 띄우기 위해 봉사자들이 모델이 돼 경매에 나온 안경과 옷, 구두 등을 착용하고 회원들 앞에서 맵시를 뽐냅니다.

첫 경매 상품으로 선그라스가 선보입니다.

경매 참가자들의 경쟁이 처음부터 뜨겁습니다.

뒤이어 핸드백, 원피스와 모피코트, 남성 트렌치코트를 입은 모델들이 런웨이로 경매상품들을 소개합니다.

자선 경매 때문인지 판매 봉사자와 구매자 모두 다른 경매장에선 볼 수 없는 여유와 웃음이 넘칩니다.

김 란 / 서울 금천구 독산로

"좋은 뜻에서 물건 기증해 주셔서 이번에 좋은 물건 하나 이렇게 구입했습니다. 이후에 좋은 일에 사용한다 하니까 기분이 좋네요."

정연주 / 서울 노원구 마들로

"이런 행사가 많아져서 더욱 더 많은 분들이 혜택을 누리셨으면 좋겠습니다."

지난 2013년 발족된 콩알 봉사단체에는 현재 서울, 경기 지역 600여 명을 비롯해 부산, 대구, 대전 등 모두 천여 명의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콩알 봉사단체 회원들은 모두 정리, 수납이라는 특화된 분야의 일을 하는 종사자들이란 점에서 공통점을 갖고 있습니다. 

콩알 봉사회원들은 틈틈이 지적장애나 독거어르신 가정을 찾아가 옷 개는 방법, 양말접는 법 등 정리수납에 대한 요령들을 가르쳐 주는 봉사도 펴오고 있습니다.

이들은 좁은 주거환경을 더 넓게, 더 편하게 쓸 수 있도록 도와 주는 시스템 정리수납 재능봉사 활동도 해오고 있습니다.

이날 콩쇼핑 자선 경매로 모아진 130여 만원은 소외된 계층을 돕는데 전액 쓰여집니다.

국민리포트 박세정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