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박근혜 대통령이 오늘 개막한 글로벌 인재포럼 2015 행사에 영상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박 대통령의 영상 메시지 직접 보시겠습니다.
10주년을 맞은 글로벌 인재포럼 2015 개회를 축하합니다.
고촉통 전 싱가포르 총리님과 채드 에반스 부위원장님을 비롯한 글로벌 리더 여러분의 방한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지금 인류는 전염병과 자연재해, 저개발과 양극화 같은 다양한 초국가적 문제에 직면하고 있고, 세계화와 디지털 경제로의 이행도 갈수록 빨라지고 있습니다.
저는 인류가 당면한 도전을 극복하고 공존공영의 새 길을 개척하는 강력한 힘은 교육에서 나온다고 믿습니다.
여러분이 잘 아시다시피, 대한민국은 교육을 바탕으로 경제성장과 민주주의 발전을 이뤄낸 소중한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도 변화하는 시대의 인재상에 발맞춰, 자유학기제와 인성교육 강화, 인문학 진흥 등 다양한 정책들을 적극적으로 펼쳐가고 있습니다.
한국은 교육을 통해 더 나은 지구촌을 만들려는 국제사회의 노력에 적극적인 동반자가 될 것입니다.
이번 포럼을 통해 각국의 인재양성 경험을 공유하고, 미래 인재양성 방안을 다각적으로 모색해서 인류의 미래에 희망을 주는 성과를 거두기를 기대합니다.
다시 한 번「글로벌 인재포럼 2015」개회를 축하하며, 여러분 모두의 건승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