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국사편찬위원회가 오늘 집필진을 발표했습니다.
브리핑 주요내용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정부는 어제 중·고등학교 교과용 도서의 국정과 검·인정 구분을 확정 고시하였고, 이에 따라 국사편찬위원회가 역사교과서 편찬책임기관으로 지정받게 되었습니다.
우리 위원회는 국정 역사 교과서 개발의 중책을 맡게 되어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며, 대한민국 청소년의 올바른 역사관 확립을 위한 역사 교과서를 개발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을 국민 여러분께 약속드리겠습니다.
집필진 구성은 초빙과 공모를 병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 위원회는 학계 원로·중진 및 현장 교사를 망라하여 수준 높은 집필진을 구성하겠습니다.
올바른 역사 교과서는 2015 개정 교육과정과 이에 따른‘편찬 기준’에 의거하여 개발될 것입니다.
교과서 집필은 대표 집필자를 중심으로 과목별, 시대별 집필진이 긴밀히 협조하여 내용의 완성도를 높일 것입니다.
우리 위원회는 수준 높은 집필진과 서술기준과 원칙이 명확한 집필기준을 바탕으로 공정하고 투명한 절차로 교과서를 만들겠습니다.
그리하여 국민 여러분으로부터 안심하고 볼 수 있는 올바른 교과서를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국사편찬위원회는 한국사 관련 최고의 국가연구기관으로서의 역량과 전문성을 발휘하여, 올바른 역사관 확립을 위한 교과서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임을 다시 한 번 약속드립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