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APEC 정상회의서 '아태지역 경제통합' 방향 제시
등록일 : 2015.11.12
미니플레이

앵커>

오는 14일 출국하는 박근혜 대통령은 해외방문 기간 동안 아시아태평양 경제협력체 APEC 정상회의에 참석합니다.

박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우리의 개발 경험을 토대로 다양한 의제를 제시할 예정인데요, 박성욱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포용적 경제 및 더 나은 세계 만들기'를 주제로 열리는 필리핀 APEC 정상회의.

박근혜 대통령은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APEC 정상회의에 참석합니다.

박 대통령은 세계 각국 정상들과 지역 경제통합을 통한 포용적 성장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할 예정입니다.

특히 중소기업 지원과 인적자원 개발 등 우리의 개발 경험을 토대로 아태 지역의 경제 통합을 위한 구체적 방향을 제시할 예정입니다.

sync>김규현 청와대 외교안보 수석

(중소기업 지원, 인적자원 개발, 농촌 공동체 강화 등 우리의 개발 경험을 토대로, 아태 지역의 경제 통합 및 포용적 성장을 위한 구체적 정책 방향을 제시할 예정입니다.)

박 대통령은 지난해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APEC 정상회의에 참석해 APEC 회원국 간에는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는 APEC 교통카드를 도입하자고 제안한 바 있습니다.

이를 통해 APEC 국가 간 공동 기반시설 구축으로 개별 국가의 중복 투자를 방지하고 지역경제 통합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는 취지입니다.

박 대통령은 18일 오후에는 APEC 기업인 자문위원회와의 대화, 태평양동맹과의 비공식 대화 등의 일정에 참석할 예정입니다.

청와대는 이번 APEC 정상회의 기간 별도의 양자회담을 검토중이며 추후 관련 내용을 알릴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