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온라인 여론 형성에 파급력을 지닌 전국의 파워 블로거들이 부산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투어에 나섰습니다
홍보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어떤 곳을 둘러봤는지, 지혜영 국민기자가 동행했습니다.
[기사내용]
연신 카메라 셔터를 누르고 바로 스마트폰으로 자신의 SNS에 사진을 올리고 있습니다.
관광지를 둘러보며 자신의 블로그와 SNS에 사진과 글을 올리는 사람들은 여행 블로거들입니다.
인터뷰> 강동문 대전 파워 블로거
"부산은 가볼 곳이 많다고 생각했는데, 막상 와보니 사람들도 친절하고 볼 곳도 많고 먹거리도 많아서 많은 사람들이 관광 오기 좋은 것 같아요."
부산을 대표하는 해동 용궁사와 송정 스카이워크의 가슴 뻥 뚫리는 바다 영화의 단골 촬영지인 부산 범일동의 매축지 마을.
예술가들이 새로운 둥지를 튼 대룡 예술마을.
지금은 기차가 다니지 않는 동해남부선 폐선 부지 부산의 삶이 녹아있는 추억의 장소와 관광 명소들이 사진으로 글로 전국에 전파됩니다.
인터뷰> 허유진 의정부 파워 블로거
"더 깊은 부산의 속을 들여다 보는 것 같아서 너무 좋죠. 이런 기회가 앞으로도 많았으면 하는 바람이에요. 개인적으로.."
활기가 넘치는 야시장과 하늘의 별이 쏟아진 듯 아름다운 부산의 야경은 모두의 감탄을 자아내고 해운대 앞바다를 가르는 요트 체험은 특히 인깁니다.
서울, 대전, 춘천, 전주 등 전국 각지에서 모인 14명의 블로거들은 2박 3일 동안 부산의 구석구석을 찾아 매력을 사진에 담습니다
블로거들이 부산을 여행하면서도 홍보하는 팸투어는 2011년부터 5년째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인터뷰> 서병수 / 부산시장
"우리 부산 사람들은 미처 발견하지 못하는 장점들, 매력들을 찾아내기도 하고 또 고쳐야 할 점 등을 자문을 받아서 제대로 부산을 관리하고 미래를 위한 부산을 만드는데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부산사랑 파워 블로그로 위촉된 이들은 앞으로 1년간 온라인상에 부산의 관광자원을 알리는 홍보대사 역할을 하게 됩니다.
국민리포트 지혜영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위클리 국민리포트 (160회) 클립영상
- '단풍선' 타고 남이섬 가을여행 2:51
- 100년 역사 단감 재배지…창원, 주홍빛 가득 2:39
- 노숙인 자활 돕는 '희망사진관' 2:38
- 노숙인 자활 돕는 프랑스 '희망 보호소' 2:46
- '쇼팽 조성진' 갈라콘서트…환상의 선율 3:23
- "한국 배우고 싶어요"…몬트리올 한류 열풍 2:04
- '전국 파워 블로거' 부산 숨은 매력 알린다 2:21
- 전국 유명 푸드트럭 세종에 총집결 1:51
- 수능 보는 스타, 응원하는 스타! [SNS 리포트] 6:42
- 이주의 문화가 산책 2:45
- 만능 도우미 '반딧불센터'…"고마워요" 3:20
- 옆집 예술가의 작업실…시민에게 활짝 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