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전국 유명 푸드트럭 세종에 총집결
등록일 : 2015.11.16
미니플레이

앵커>

거리의 맛집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푸드트럭은 소자본으로도 창업 할 수 있는 사업인데요.

전국을 대표하는 맛집 푸드트럭들이 세종시에 모여 맛을 뽐냈다고 합니다.

그들을 장진아 국민기자가 만나봤습니다.

[기사내용]

다양한 맛을 싣고 달리는 트럭 20여대가 한 곳에 모였습니다.

서울의 헝그리베어 피자, 부산 남포동의 씨앗 호떡, 경기도 좋은 식품의 떡볶이 전국 17개 지역을 대표하는 푸드트럭입니다.

다앙한 색깔의 트럭 마다 풍겨 나오는 음식 내음이 사람들의 발길을 불러 모읍니다.

현장음> 정말 맛있어요!

소규모 자본으로 쉽게 창업할 수 있어 청년들 사이에 관심이 높은 푸드트럭.

사람들은 거리 음식도 맛보고 창업에 대한 정보도 얻어갑니다.

츄러스와 스낵 등으로 푸드트럭에 도전해 성공한 창업자들은 희망과 노하우를 전합니다.

인터뷰> 김민순 사장 /서울 푸드트럭 1호 '한 평의 꿈 스위트 츄러스'

"서울시 푸드트럭1호 준비하면서 시행착오가 많았거든요. 새로 시작하는 청년창업자들에게 노하우를 전하고 싶습니다. 청년들의 꿈을 응원합니다"

정부의 규제개혁 조치로 합법화된 푸드트럭은 현재까지 60대가 등록됐습니다.

푸드트럭은 차량이 갈 수 있는 곳이면 어디서든 나만의 가게를 차릴 수 있어 인기지만 아직 넘어야 할 산이 많습니다.

인터뷰> 최태식 사장 / 대구 푸드트럭 1호 '출장 스넥카 1994'

"서류적인 문제가 일관성 있게 한 곳에서 처리를 해주면 쉽게 다가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인터뷰> 황현식 사장 / 창녕 푸드트럭 1호 '커피벨트'

"그 자리에서밖에 못해요. 이동도 안 되고, 그 자리에서 밖에 못하니까 불법적으로 영업을 하시는 분들은 사람 많은 데로 따라다닐 수가 있으니까…"

규제 개혁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합법화된 푸드트럭이 보다 더 활성화될 수 있도록 현실에 맞게 제도 보완과 지원이 필요해 보입니다.

국민리포트 장진아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