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박 대통령, 아세안 정상회의 참석
아세안 정상회의에 참석하고 있는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 오후 아세안+3 정상회의에 참석합니다.
박 대통령은 아세안+3 협력 성과를 점검하고, 다른 정상들과 발전 방향에 대해의견을 교환합니다.
2. 말리 호텔서 인질극…27명 사망
현지시각 20일, 아프리카 말리에서 테러범들이 호텔을 습격해 인질극을 벌여27명이 숨진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번 테러는 이슬람 극단주의자 소행 가능성이 제기됐으며, 실제 괴한들은 인질들에게 이슬람 경전을 암송하게 했다고 외신들은 전했습니다.
3. “말리 테러 한국인 피해 확인 안 돼”
말리에서 발생한 테러와 관련해 현재까지 한국인 피해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외교부는 말리 테러 후 현지 교민들을 통해 교민 안전을 확인했으며, 계속해서 상황을 주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4. 한·미 테러리즘 공조…개발도상국 소녀 지원
방미 중인 조태열 외교부 2차관은 파리 테러사건 이후 국제안보 상황에 대한 인식을 미국과 공유하고, 테러리즘에 대처하기 위해 긴밀히 공조한다고 밝혔습니다.
양국은 또 개발도상국 소녀들의 보건과 교육을 지원하는 실질적인협력을 약속 했습니다.
5. 교육부, 군산대 혁신지원사업자로 선정
교육부는 2015년 국립대학 혁신지원 사업자로 군산대학교를 선정하고,5억3천만원을 지원합니다.
군산대는 이 예산으로 자유학기제 활동을 지원하고, 교육기부 활동을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6. 경찰, 민주노총 등 8곳 사무실 압수수색
지난 14일 서울 도심에서 열린 폭력 시위를 수사 중인 경찰이집회 단체 8곳의 사무실을 압수 수색 했습니다.
컴퓨터와 유인물을 확보했으며, 경찰은 배후 단체 증거확보를 위해증거물을 압수했다고 밝혔습니다.
7. 한국, 오늘 저녁 미국과 프리미어12 결승전
김인식 감독이 이끄는 우리나라 야구대표팀이 프리미어12 초대 우승을 두고 미국과 격돌합니다.
결승전은 오늘 저녁 7시일본 도쿄돔에서 열리며, 우리나라는 선발 투수로 김광현이 오릅니다.
8. 오늘, 맑은 가운데 밤부터 강원영동 '비'
오늘은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강원 영동은 대체로 흐리고 밤부터 비가 내리겠습니다.
낮 최고기온은 11도에서 18도로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낮을 전망입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