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박 대통령, 파리 도착…기후변화총회 일정 돌입
등록일 : 2015.11.30
미니플레이

앵커>

제21차 기후변화협약 당사국 총회 참석을 위해 순방길에 오른 박근혜 대통령이 우리시간으로 오늘 새벽 프랑스 파리에 도착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오늘 저녁 개회식 참석을 시작으로 공식일정에 들어갑니다.

프랑스 파리에서 박성욱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사내용]

박근혜 대통령이 프랑스 파리 오를리 국제공항에 도착했습니다.

모철민 주 프랑스 대사 등 우리 정부 관계자와 프랑스 정부 인사 등이 박 대통령을 영접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우리 시간으로 오늘 저녁 열리는 제21차 기후변화협약 당사국 총회 개회식에 참석합니다.

개회식 직후 기념촬영에 이어 박 대통령은 기조연설을 할 예정입니다.

신기후체제에 대한 적극적인 동참의사와 함께 우리의 온실가스 절감 목표를 제시할 전망입니다.

또 녹색기후기금을 활용한 개도국 기후변화 대응 지원 방안도 제안할 것으로 보입니다.

파리 기후변화협약 당사국 총회는 140명이 넘는 정상과 정상급 인사들이 참여해 교토 의정서를 파리 합의문으로 대체하고 신기후체제 출범을 공식적으로 알리는 자리가 될 전망입니다.

우리나라는 기후변화 협상을 주도하는 주요 경제국 포럼 일원으로 신기후체제의 원만한 출범을 위한 선진국과 개도국의 가교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박 대통령은 올랑드 프랑스 대통령이 주최하는 기후변화 정상회의 오찬에도 참석할 계획입니다.

또 오바마 대통령이 주최하는 청정에너지 혁신 이니셔티브인 '미션 이노베이션' 출범식에 참석해 신기후체제 출범과 관련한 정상외교를 펼칠 예정입니다.

<현장멘트>박성욱 기자/프랑스 파리

박 대통령은 우리 시간으로 내일 새벽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한-러 정상회담을 합니다.

2년 만의 한-러 정상회담에서는 북핵 문제 등에 대한 양국 공조 방안이 심도 있게 논의될 전망입니다.

프랑스 파리에서 KTV 박성욱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