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프랑스 국제퀼트전…한국 퀼트 최고
등록일 : 2015.12.07
미니플레이

프랑스 생마리오민에는 매 년 국제 퀼트전시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올 해는 한국이 초청됐는데요, 한국인 수상자도 3명이나 나와서 한국 퀼트의 실력을 전세계에 자랑했습니다.

프랑스에서 이지은 국민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국제 퀼트 전시회가 열리고 있는 문화유산의 도시 프랑스 생마리오민입니다.

전세계에서 천5백명의 퀼트 작품이 모인 전시회의 올 해 초대국은 한국입니다.

한국인 아티스트 35명의 퀼트 작품이 전시관을 가득 채웠습니다.

한국의 퀼트 콩쿠르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우리 아티스트들의 작품들은 동양의 아름다움을 한껏 자랑했습니다.

헬드 리지안 / 박람회 기획 담당

“한국의 아주 특별한 퀼트 기법은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매우 놀라워하고 있어요."

치열한 경쟁을 뚫고 본선에 입상한 퀼트 예술가중 한국인 아티스트 세 명이 입상하는 쾌거를 이뤘습니다.

반영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대회에서 장미선 작가는 자신의 분신이 지구 어딘가에 있을 수 있다는 가정 하에 지구를 형상화 하고 우주 안에 함께 공존하는 뜻을 나타내는 작품으로  본상 수상의 영예를 얻었습니다.

달빛 바다를 형상화한 문양으로 본상을 수상한 정소영 작가의 작품도 관람객의 이목을 끌었습니다.

정소영 / 본상 수상자

“동양적인 사고방식이 깊어서 그런지 가진 것 보다는 미래를 내다보게 됩니다. 적지 않은 나이지만 조금 더 노력을 한다면 더 좋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2013년에 대상을 수상한 김혜숙 작가의 한국 퀼트 강의는 전시회를 찾은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모았습니다.

마리 오레알 / 퀼트 수업 수강자

"한국의 동양 퀼트 기법을 예전부터 매우 배우고 싶었어요, 새로운 걸 배우고 경험할 수 있어서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전통방식과 현대예술로 풀어낸 다양한 퀼트 작품들이 소개된 이번 국제 퀼트 전시회는 한국의 퀼트 문화와 솜씨를 전세계에 알린 좋은 기회가 됐습니다.

프랑스 생마리오민에서 국민리포트 이지은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