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보일러 수리 봉사…사랑으로 추위 녹인다
등록일 : 2015.12.07
미니플레이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있습니다.

겨울을 맞아 생활이 어려운 가정에 낡은 보일러들을 찾아가 수리해주고, 새 걸로도 교체해주는 한 봉사단체를 김제건 국민기자가 보도합니다.

파이프의 볼트를 조이고 잘라내는 손놀림이 분주합니다. 

생활이 어려운 가정에 보낼 보일러입니다.

오래된 집들이 다닥다닥 붙어 있는 서울의 한 주택가입니다. 

사람 한명이 간신히 지날 수 있는 좁은 골목 안에 있는 집에 반가운 손님이 찾아왔습니다.

사랑의 보일러 나눔 회원들입니다.

김순녀 /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로

“추운 겨울이 다가오는데, 이렇게 보일러를 무료로 봉사해서, 우리가 따뜻하게 지내게 돼서 고맙습니다."

낡은 보일러에서 때내고 새 보일러를 다는 봉사단체 회원들의 사랑의 손길에 방바닥이 따뜻해지고 뜨거운 물이 나옵니다.

한영순 / 자원봉사자

"봉사를 나왔는데, 너무 기쁘고 즐겁습니다. 올 겨울엔 이 보일러를 통해서, 이 난방을 통해서 더 따뜻하게 보낼 이웃을 생각하니 너무 기쁩니다.“

보일러 기술사, 설비업체 사장들이 중심이 된 120명의 회원들이 자원봉사를 하는 사랑의 보일러 나눔 단체는 2010년부터 제2의 새마을 운동의 하나로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오늘 봉사를 하는 이 지역의 2백여 가구를 포함하여 그동안 3천여 가구의 보일러를 수리하거나 새 것으로 교체해줬습니다.

안용묵 대표 / 사랑의 보일러 나눔

"보일러 안전 점검을 통하여 고장 난 보일러는 고쳐드리고, 수리가 불가능한 보일러는 새 보일러로 교체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우리 회원 모두는 즐겁고 기쁜 마음으로 나눔 실천을 하고 있습니다."

이 단체는 서울시가 추진하는 희망온돌사업에도 참여하면서 생활이 어려운 가정에 사랑의 온기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나성남 /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로

"우리 관내에 취약가구들이 많은데,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게 사랑의 보일러 나눔 단체에서 봉사를 해주어서 아주 고맙게 생각합니다."

추운 겨울철이 더 힘든 어려운 이웃에 사랑의 보일러 나눔 봉사는 더없이 큰 위안과 힘이 되고 있습니다.

국민리포트 김제건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