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 대중문화계의 따끈따끈한 소식을 전해드리는 이주의 문화가 산책, 오늘은 '백세인생'으로 제 2의 전성기를 맞은 가수 이애란 씨 소식부터 1988년에 큰 인기를 끌었던 가수들의 콘서트 소식까지 서일영 국민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싸이의 뮤직비디오 대디가 지난 1일 공개된 후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특히 싸이 3부자의 모습에 북한의 김일성 3부자의 얼굴을 합성한 패러디한 영상이 등장해 큰 웃음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씨엘의 ‘HELLO BITCHES’의 뮤직비디오 장면에 '몽키매직' 노래를 덧씌운 패러디 영상도 전혀 어울리지 않을 듯한 조합임에도 의외로 절묘한 퍼포먼스가 완성돼 누리꾼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있습니다.
최민식과 황정민.
이름만 들어도 대단한 두 천만 배우가 올 겨울 스크린에 동시에 돌아옵니다.
조선의 마지막 호랑이를 둘러싼 이야기 ‘대호’와 히말라야에 잠든 동료를 찾아나서는 휴먼 원정대의 도전을 담은 ‘히말라야’.
두 영화 모두 눈 덮인 산을 배경으로 한다는 공통점이 있는데요!
또 한 번 천만 고지를 향해 힘찬 발걸음을 뗀 두 영화 모두 응원하겠습니다!
지난 8일, '2015 대한민국 콘텐츠 시상식'이 열렸는데요.
올 한해를 뜨겁게 달군 드라마 '미생'을 비롯해 웹툰 '갓 오브 하이스쿨', 캐릭터 ‘로보카 폴리’등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는데요.
국민들에게 감동과 기쁨을 선사한 우수 콘텐츠에 수여되는 상인만큼 앞으로도 대한민국의 멋진 콘텐츠가 등장하길 기대하겠습니다~
드라마 ‘응답하라 1988’의 복고 열풍에 힘입어 실제 당시 가요계를 이끌었던 스타군단이 뭉쳤다고 하는데요!
3년 여 만에 완전체로 무대에 오르는 소방차부터 김완선, 전영록, 구창모까지 이름만 들어도 당시의 추억을 떠오르게 하는 가수들이 뭉쳐 당시의 비하인드 스토리들을 직접 전달하는 특별한 무대를 꾸몄습니다.
‘리듬 속의 그 춤을’, ‘슬픈바다’, ‘어쩌다 마주친 그대’등 당시의 대표곡들을 직접 라이브로 선보여 당시를 추억하는 팬들에게 선물 같은 시간이 됐다고 하네요~
요즘 학생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 전해라’시리즈의 주인공. 가수 이애란씨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 유행어는 이씨의 노래 ‘백세인생’에 반복적으로 나오는 구절로 다양한 ‘짤방’으로 패러디되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특히 지난주에는 이애란씨가 직접 '무한도전'에 출연해 백세인생을 개사한 무대를 선보이며 반응은 더욱 뜨거워지고 있죠.
1990년에 데뷔해 25년의 무명 세월을 보낸 가수 이애란 씨.
노력의 시간이 길었던 만큼 앞으로도 더 재미있고 흥겨운 노래 부탁드려요!
네, 지금까지 이주의 문화가 산책이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위클리 국민리포트 (164회) 클립영상
- 경기도 창조오디션…맞춤형 일자리 창출 한 몫 2:19
- '해피존' 한 달, 강남역 택시타기 개선 2:34
- 야구 올스타 총출동…야구로 희망 나누다 3:33
- 국내 개발 '바리과' 수산 품종 첫 수출 2:55
- 96세 최고령 경로당 회장…"나이는 숫자에 불과" 2:42
- 한식 사랑에 빠졌어요…"건강·맛 원더풀" 1:48
- 헝가리 한국영화제…한국문화 저변 확대 2:48
- 산타로 변신한 스타들 "해피 크리스마스" 6:24
- 학교에 나타난 '아빠쌤' 5:04
- 이주의 문화가 산책 (15. 12. 12. 17시) 2:58
- 부산 광복로 환희 밝힌 '빛의 향연' 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