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박 대통령 "T-X 수출, 한미동맹 강화 촉매제"
등록일 : 2015.12.21
미니플레이

박근혜 대통령은 지난 17일 오전 미국 수출형 훈련기 T-X 공개 기념식에 참석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T-X 수출이 성사되면 한미동맹을 더욱 강화시키는 촉매제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우리기술로 개발한 초음속 고등훈련기 T-50을 미공군 조종사 훈련용으로 개량한 T-X.

T-X의 출고를 알리는 기념식에 참석한 박근혜 대통령은 T-X 미국 수출이 성사되면 한미동맹이 더욱 강화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한미 동맹을 더욱 강화시키는 촉매제가 될 것이며 한미 간 무기체계의 상호 운용성 증대로 한반도의 안정과 평화를 유지하는 데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박 대통령은 T-X 사업의 산업 파급효과는 7조 3천억원, 일자리 창출은 4만 3천여명 수준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다른 나라 고등훈련기 교체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쳐 더 큰 수출의 길을 열 수도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박 대통령은 이번 사업이 우리 항공산업의 장기적 발전과 한미 공동번영이라는 큰 의미를 갖는 만큼 사업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항공산업이 산업융합을 통한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창조경제의 핵심 분야라고 평가했습니다.

또 첨단산업이면서도 노동집약적인 특성을 가져 대중소기업의 동반성장과 고용창출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다며 적극적인 육성의지를 밝혔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앞으로 정부는 지속적으로 민군 기술 교류를 확대하고 해외 수출을 적극 지원해서 항공우주산업 발전을 최대한 뒷받침할 것입니다.)

미국 정부는 내년 하반기 T-X 사업의 입찰공고를 하고 내후년 하반기 최종 기종을 선정할 예정입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