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국회, 노동개혁 좌초하면 역사의 심판"
등록일 : 2015.12.28
미니플레이

올 한해 정부가 중점 추진했던 핵심개혁과제의 성과를 점검하는 회의가 지난 23일 박근혜 대통령 주재로 열렸습니다.

박 대통령은 국회의 비협조로 노동개혁이 반쪽 성과만 거두게 됐다며 개혁이 좌초하면 국회가 역사의 심판을 벗어날 수 없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김성현 기자입니다.

박근혜 대통령이 노동개혁 관련 법안의 조속한 처리를 거듭 촉구했습니다.

핵심개혁과제 성과 점검회의를 주재한 박 대통령은 국회 입법이 완료되지 못해 노동개혁과 서비스산업 활성화 등의 과제가 반쪽 성과만을 거두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노동개혁이 좌초된다면 국회는 역사의 심판을 벗어날 수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만약 국회의 비협조로 노동개혁이 좌초된다면 역사의 심판에서 벗어날 수 없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박 대통령은 노동개혁이 우리 청년들의 생존이 달려 있는 만큼 어떤 이유로도 정쟁의 대상이 될 수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모두가 역사를 대하는 마음으로 노동개혁 등 과제들을 대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국민이 개혁의 성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알리는 일에도 노력을 배가해달라고 밝혔습니다.

회의에는 자유학기제 참여 학생, 기업인 등 정책수요자들이 토론에 참여해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하는 자리가 마련됐습니다.

정부는 올해 미진했던 개혁은 내년도 업무보고에 충실히 반영해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입니다.

KTV 김성현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