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전통무예 융합 공연 새로운 한류 될 수 있을 것"
등록일 : 2015.12.31
미니플레이

박근혜 대통령이 12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소년소녀가장, 장애인, 다문화가족 등 소외층과 함께 스포츠 문화 공연을 관람했습니다.

이 소식은 박성욱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3D 홀로그램과 멀티미디어 영상, 태권도가 어우러져 화려한 볼거리를 선사합니다.

IT 기술과 융합된 모던태권도 ‘KICKS’ 공연입니다.

태권도와 K-POP을 합친 K-타이거즈의 공연은 박진감이 넘치고 싸이의 강남스타일에 맞춘 태권동작이 익살과 재미를 더하기도 합니다.

박근혜 대통령이 12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스포츠문화공연을 관람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우리의 다양한 전통문화를 첨단기술, K-POP 등과 접목해 새로운 한류로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이 전통무예가 K-POP이라든가 IT하고 잘 융합이 돼서 새로운 한류로 세계에 퍼져나갈 수 있지 않을까 기대를 하게됩니다.)

소년소녀 가장과, 장애인, 다문화가족 어린이 등 200여명이 박 대통령과 함께 공연을 관람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올해 하루밖에 안 남았지만 모두들 잘 마무리하시고, 새해 더욱 건강하시고 더 큰 축복을 받으시길 기원하겠습니다.)

청와대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 열심히 살아가는 아이들에게 문화를 통해 꿈과 희망을 키우는 경험을 주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