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주의 문화가 산책
등록일 : 2016.01.04
미니플레이

한 주간 대중문화계의 따끈따끈한 소식을 전해드리는 이주의 문화가 산책, 오늘은 원숭이띠 스타들 소식부터 신년 개봉작소식까지 윤혜림 국민기자가 전해드립니다.

2016년 병신년은 원숭이의 해라고 하는데요, 원숭이가 재주를 잘 부리는 동물로 알려져 있죠, 그래서 원숭이 띠는 연예인에 제격이라는 말도 있는데요.

원숭이 띠 연예인은 누가 있을까요~?

검은사제들 로 오랜만에 스크린에 얼굴을 비춘 강동원과, 한국에서 제일 예쁜 연예인으로 꼽히는 김태희 그리고 가수로는 최근 신곡을 발표한 블락비의 지코와 엑소의 찬열,2015년 역주행의 아이콘 이었던 exid 의 하니도 원숭이 띠 라고 합니다.

스포츠 스타에는 영국프리미어리그에서 맹활약중인 손흥민 선수가 있네요.

 올 한해는 원숭이띠 스타들이 기억이 남는 한해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새해소원을 함께 빌고싶은 연예인을 설문조사한 결과 배우 강동원, 박서준을 제치고 1위로 유재석을 꼽았는데요 역시 유느님이라 불리는 유재석의 인기는 꾸준하네요

'베테랑' '암살'의 쌍천만 시대를 연 2015년 한국영화, 과연 2016년엔 어떤 영화들이 주목을 받게 될까요?

우리 스타 감독들의 작품들이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먼저 박찬욱 감독의 작품 아가씨인데요.

1930년대 한국과 일본을 배경으로 막대한 유산을 상속받게 된 귀족 아가씨와 재산을 노리는 백작, 그리고 백작에게 고용된 하녀를 둘러싼 이야기로 하정우와 김민희가 호흡을 맞춰 기대가 되네요.

또한 강우석 감독의 스무번째 작품으로 조선후기 대동여지도를 완성하기 까지의 이야기를 다룬 '고산자 대동여지도'도 주목할 만 합니다.

그리고 조선의 마지막 황녀  덕혜옹주 이야기를 다룬 허진호 감독의 영화  덕혜옹주 또한  벌써부터 관객들의 기대를 모으며 충무로의 활기를  불어넣고 있습니다.

천만 관객을 동원한 영화 '암살'의 소품과 의상 등이 전시 돼 다시한번 영화의 감동을 느낄 수 있게 됐다고 합니다.

한국영화박물관은 영화 암살에서 재현된 1930년대 경성을 주제로 특별 전시기획전을 열고 있는데요.

영화 속 1930년대 경성의 백화점과 주유소, 다방 등 경성의 사진과 영상을 관람할 수 있고, 극중 전지현이 결혼식장에서 입었던 피묻은 드레스와 코트 등 의상 8벌도 함께 전시된다고 합니다 ~

네, 지금까지 이주의 문화가산책이었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