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개혁 완수 절박…정치권 국민 위해 앞장서야"
등록일 : 2016.01.05
미니플레이

앵커>

박근혜 대통령이 오늘 오후 청와대로 5부 요인과 공직자 등 200여명을 초청해 신년인사회를 열었습니다.

박 대통령은 4대 개혁의 완수가 절박하다며 정치권이 국민을 위하는 일에 앞장서 달라고 호소했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경제개혁과 국가혁신에 우리의 미래가 달려 있고 후손들을 위해 반드시 매듭지어야 한다"

박근혜 대통령이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의 마무리와 4대 개혁의 완수를 강조했습니다.

신년인사회에 참석한 박 대통령은 10년 뒤 우리나라가 무엇으로 먹고 살지, 청년들은 어떤 일자리를 잡을지 생각할 때마다 두려운 마음이 든다며 절박함을 호소했습니다.

sync>박근혜 대통령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4대 구조개혁을 반드시 완수해야 한다는 절박감이 생깁니다.)

박 대통령은 많은 난관과 도전이 있지만 마음과 힘을 모으면 못해낼 일이 없다며 정치권이 앞장서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sync>박근혜 대통령

(정치가 국민을 위한 일에 앞장서야 하고 국민의 민생에 모든 것을 걸어줘야 합니다.)

얼마 남지 않은 19대 국회가 노동개혁 5법과 경제활성화 관련 법안을 처리해줄 것을 촉구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박 대통령은 공직자들에게는 부패척결과 비정상의 정상화 작업을 일관되게 추진해 기본이 바로 선 사회를 만들어 가는 데 앞장서달라고 말했습니다.

<현장멘트>박성욱 기자/ozftf21@korea.kr

박 대통령은 붉은 원숭이해에 창조적 지혜와 열정을 모아 평화통일 기반을 다지고 힘차게 도약하는 밝은 미래의 대한민국을 만들자고 밝혔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