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정부업무보고 시작…"FTA 적극 활용"
등록일 : 2016.01.18
미니플레이

앵커>

정부 부처 새해 첫 업무보고가 지난 14일 박근혜 대통령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습니다.

박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수출회복과 관련해 FTA를 잘 활용하면 많은 기회가 생길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김성현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우리 경제의 버팀목 역할을 하던 수출은 지난해 11개월 연속 감소했습니다.

중국과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유가 급락 등의 악재까지 겹쳐 앞으로의 전망도 밝지 않습니다.

새해 첫 업무보고에서는 수출 회복을 위한 각 부처의 아이디어가 집중적으로 소개됐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수출 회복을 위해 FTA를 적극 활용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박근혜 / 대통령

"중국이 이제 성장률이 좀 하락했다곤 하지만 여전히 6% 성장이 예상되는 만큼 우리가 FTA를 잘 활용한다면 역시 많은 기회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내수 활성화을 위한 해법도 제시됐습니다.

현장에서는 내수 회복을 위해 도입한 코리아그랜드 세일과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를 정례화해야 한다는 의견이 나왔습니다.

녹취> 정지영 / 현대백화점 전무

"앞으로 이런 대규모 내수 활성화 프로그램이 정례화 되고 정부에서 국가적 브랜드화 하고 충분한 준비기간 제공 등을 적극 검토해 주시기 바랍니다."

박 대통령은 행사 정례화와 함께 브라질, 독일과 같이 문화와 먹거리 등이 융합된 페스티벌화가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녹취> 박근혜 / 대통령

"한국에서도 먹거리라든가 이런 여러가지를 다 동원해서 그때 가면 쇼핑도 하면서 아주 재미나게 한바탕 놀고 올 수 있다 하는 걸로 발전시켜 나가면..."   "

박 대통령은 경제지표상으로 경제가 좋아졌다고 하더라도 국민이 체감을 못한다면 아무 소용이 없다며 업무보고에서 나온 내용을 부처간에 긴밀히 협력해 잘 추진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KTV 김성현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